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일본에 가면 꼭 놀러가야하는

일본 대표 테마파크!!

byNHN여행박사

일본 대표 테마파크!!

일본여행이라고 하신다면 생각나는 것들이 무엇이 있나요? 대표적인 일본 쇼핑, 일본 온천, 일본 먹거리 등을 생각하실 수 있지만 또 하나!! 일본을 대표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테마파크를 지니고 있는 나라인데요. 테마파크라고 한다면 흔히들 놀이공원, 동물원 등을 꼽을 수 있지만 일본에는 더욱 다양한 테마파크가 있답니다.

 

오늘은 그래서 일본을 여행하시면서 놓치면 너무 후회가 되는 대표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과연 여러분이 생각하는 일본 최고의 테마파크는 무엇인가요?

후지큐 하이랜드 富士急ハイランド

일본 대표 테마파크!!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나와서 더욱 화제가 된 일본 대표 테마파크라고 한다면 바로 후지큐 하이랜드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일본 야마나시현 후지요다시에 있는 후지큐 하이랜드는 됴코에서 차로 1시간 40분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파크랍니다.

 

후지큐 하이랜드는 무서운 롤러코스터가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아파트 28층 높이에서 떨어지며 한때 세계에서 가장 오랜 시간 타는 롤러코스터로 유명한 후지야마(방송인 전현무가 타고 다리가 후덜덜 했다는 롤러코스터가 바로 이것입니다.), 최고 시속 172킬로미터 세계에서 3번째로 빠른 롤러코스터 도돈파 그리고 세계에서 2번째로 만들어진 4차원 롤러코스터 에쟈나이카 가 있는데요. 4차원 롤러코스터란 = 좌석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움직이는 롤러코스터랍니다.

 

지금 사진으로 보시는 롤러코스터가 바로 에재나이카 롤러코스터로 롤러코스터와 같은 속도에서 의자가 빙글빙글 돌아간답니다. (타고나면 진짜 다리가 후덜덜 거려서 제대로 걸을 수 없어요.)

 

정말 짜릿한 롤러코스터가 타고 싶은 분들이라면 후지큐 하이랜드를 꼭 가봐야겠죠. 

도쿄를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신주큐 버스 왕복권 + 입장료 포함 패키지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東京ディズニーランド

일본 대표 테마파크!!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에 있는 도쿄 디즈니랜드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테마파크인데요. 1983년에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재현하여 만든 이곳은 32개의 다양한 테마가 있는 에어리어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특히 일본 디즈니랜드는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볼 수 없는 이곳만의 특별한 2개의 구간이 있죠. 대표적인 에어리어로는 20세기 미국 거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월드 비자와 미키마우스, 도날드 덕이 있는 월트 디즈니 그리고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겨울 왕국 구간들이 있는데요.

 

디즈니랜드에는 각 구간마다 매일매일 화려한 페스티벌이 펼쳐지기도 하며 피터팬과 떠나는 하늘 여행, 궤도 트럭을 타고 달리는 빅선 마운틴 등 다양한 어드렉션도 함께 마련되어 있답니다. 

 

생각만 해도 즐거움이 넘쳐나는 곳이 바로 도쿄 디즈니랜드니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ユニバーサル・スタジオ・ジャパン

일본 대표 테마파크!!

예전에도 한번 소개해드렸던 아시아 최초로 지어진 유니버셜 계열의 테마파크가 오사카 유니버셜 재팬 역시 최고의 테마파크인데요. 2001년 봄에 개장하여 일본인은 물론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일본 대표 테마파크인 이곳은 할리우드의 유명 감독인 스티븐 스틸버그가 테마파크를 만들 때 참가하여 다양한 영화에 맞는 에어리어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특히 2014년에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해리포터 에어리어가 개장하였는데요.(첫 번째는 영국) 영화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각종 세트장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념품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해리포터 앤 포비든 저니, 플라이트 오브 더 휘포그리프 두 가지 어트랙션도 함께 즐겨보시면 좋겠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궁금하시다면 - http://blog.tourbaksa.com/220317719720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ハウステンボス

일본 대표 테마파크!!

네덜란드어로 "숲속의 집"이라는 뜻을 지닌 하우스텐보스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꽃을 볼 수 있는 테마파크인데요. 1992년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테마로 만들어진 이곳은 환경 선진국가 네덜란드의 국토 조성방식을 그대로 빌려와 40만 그루의 나무와 인공운하를 만들고 주변에 꽃을 심어 거대한 자연공원으로 만든 곳이랍니다.

 

하우스텐보스는 17세기 네덜란드 거리를 그대로 옮겨놓아서 튤립과 함께하는 봄이 되면 네덜란드 한 중심에 들어와 있는 듯한 기분을 주는데요.(사실 네덜란드는 가보지 않았지만 이렇다고 하네요.)

 

특히 이곳은 봄에는 툴립축제, 여름에는 장미축제, 가을에는 맥주와 와인축제, 겨울에는 빛의 축제등의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사계절내내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 바로 하우스텐보스죠.)

 

산책하듯이 하우스텐보스를 거니는 것도 좋지만 렌탈 자전거와 하우스텐보스에 있는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도 좋으며 만약 꽃향기를 더욱 오랫동안 즐기고 싶다면 하우스텐보스에서 하룻밤 묵어가는 것도 좋답니다.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 沖縄美ら海水族館

일본 대표 테마파크!!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수족관이라고 한다면 바로 츄라우미 수족관인데요. 일본에서 최대 크기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수족관인 츄라우미는 오키나와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은 방문해야 하는 필수 관광코스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수중생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나 특히 '쿠로시오 바다'라고 불리는 대형 수조가 유명한데요. 높이 8.2m , 폭 22.5m, 두께 60cm가 넘는 츄라우미 수족관의 자랑인 쿠로시오 바다는 다양한 어류를 한 번에 보실 수 있는 대형 수조랍니다.

 

이 수조에서는 거대한 고래상어가 유유히 수조안을 헤엄치는 아름다운 관경을 보실 수 있는데요. 마치 내가 바닷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기분을 주어 찾아오는 사람들의 넋을 잃게 만드는 장소합니다.

벳부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 別府高崎山自然動物園

일본 대표 테마파크!!

벳부시와 오이타시 경계에서 있는 다카시키야마 산에는 조금 특별한 테마파크가 하나 있는데요. 야생의 원숭이 2,000여 마리를 만날 수 있는 동물원인 벳부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이랍니다.

 

이곳은 가장 자연스러운 원숭이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테마파크인데요. 2,000여 마리의 원숭이들이 한 번에 모이는 모습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모습이랍니다.

 

하지만 이곳은 원숭이들은 야생의 원숭이들이어서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에 오시면 꼭 지켜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1. 절대 원숭이와 눈을 맞추지 마라.
  2. 원숭이들에게 먹을 것을 주지도 원숭이들 앞에 먹을 것을 먹지도 마라.
  3. 절대 아기 원숭이들을 손으로 만지려고 하지마라.

이 세 가지만 지킨다면 아무런 문제없이 다카사키야마 자연동물원 관람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원숭이들이 전부 순해서 사건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동물원으로도 유명하답니다.)

하코네 고와키엔 유넷상 箱根小涌園ユネッサン

일본 대표 테마파크!!

도쿄 부근에서 온천으로 가장 유명한 하코네에 가시면 온천으로 된 테마파크 코와키엔 유넷상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곳을 일반적인 온천이라고 생각하신다면 크나큰 착각이랍니다.

 

코와키엔 유넷상은 수영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온천인데요. 일반적인 우리나라 워터파크와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코와키엔 유넷상은 이곳만은 독특한 테마가 있는 온천탕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먼저 선홍빛이 가득한 와인탕에서는 실제로 레드와인을 탕안에 넣는데요. 실제로 피부과에서도 와인과 온천 성분이 만나면 매끈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답니다.

 

두 번째로 유명한 곳은 바로 초콜릿 범벅이 될 수 있는 초콜릿탕인데요. 초콜릿 퍼포먼스 타임 13:00 / 15:00 이 되면 탕 안에 초콜릿을 부어 넣는데요. 이때 시간만 잘 맞춰 가신다면 온 몸이 초콜릿 범벅으로 될 수도 있답니다.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마지막으로 유명한 것은 바로 실외에 마련된 온천 미끄럼틀 로데오 마운틴. 빠른 속력의 미끄러틈을 타고 온천물로 풍덩하는 로데오 마운틴은 어른, 어린이 모두 사랑하는 장소인데요.

 

모든 구간을 마치고는 노천 온천탕에서 여유로움까지 부릴 수 있으니!! 온천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테마가 가득한 코와키엔 유넷상으로 가봐야겠죠.

일본 대표 테마파크!!

오늘은 일본을 대표하는 다양한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테마파크들이 포함되었나요? (저는 다 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