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생각해도 너무 빨리 결혼했던 연예계 커플

출처 – 율희, 최민환 인스타그램

출처 – 스포츠서울 / 제이웨딩

갈수록 결혼하는 나이가 늦춰지고 있다고들 하죠. 올해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20∼44세 미혼 성인 246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 상대 적정 나이’를 보면 여성들이 선호하는 남성 나이는 35세 이상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남성들이 꼽은 여성의 이상적인 결혼 나이는 30∼31세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경향때문에 요즘은 20대에만 결혼해도 이르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게다가 연예인들 중에는 군대도, 결혼도 늦게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더욱 흔치 않다고 여겨지는데요. 생각보다 어린 나이에 결혼한 연예인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대 초반에 결혼한 연예인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볼까합니다.

1. 연정훈 – 한가인 부부

출처 – 한겨례

배우 한가인은 일찍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때문인지 남편인 연정훈은 ‘도둑놈’이란 말을 듣기도 했는데요. 신부가 한창 잘 나가던 데다 어린 미인 배우인 한가인이었던만큼 결혼 당시부터 주목받았기 때문입니다.

출처 – 한겨례

이른 결혼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는데요. 당시 한가인이 결혼하며 했던 말이 꽤 인상깊었습니다. 한가인은 “결혼을 미루고 제가 얻을 수 있는 인기나 돈도 중요하지만 제 인생을 놓고 멀리 보았을 때 소중한 사람을 만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고 하죠. 어린 나이지만 마음가짐만큼은 준비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출처 – 드라마 ‘노란손수건’

한가인은 연정훈과 노란손수건이라는 드라마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 드라마에서 연인관계로 나오면서 친분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 인연이 연인까지 발전한 것일까요? 소속사 직원들과의 회식사진이 퍼지면서 두 사람은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출처 – 동아일보, 서울투데이

그리고 2005년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리게 됐습니다. 이때 연정훈 나이 28세, 한가인 나이는 고작 24세였죠. 지금 보면 특히 더 어리다고 느끼는데요. 당시에도 꽤 어린 나이에 결혼해 대중들에게 놀람을 안겼습니다. 연정훈은 한가인에게 2004년 12월 31일 프러포즈를 했다고 하는데요. 불꽃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를 하면서 프러포즈를 했고, 한가인은 그날이 인상깊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로 결혼 14년차를 맞은 두 사람인데요. 한가인은 일찍 결혼했고, 결혼 생활 내내 이런 저런 루머가 생겼음에도 굳건히 연정훈과의 애정을 과시하며 지금까지 결혼 생활을 해오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결혼 11년만에 2세 소식을 알리며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잘 사는 모습, 보기 좋네요.

2. 최민환 – 율희 부부

출처 – FNC 엔터테인먼트

예전에는 상상조차 힘들었지만 ‘아이돌 연애’도 ‘아이돌 결혼’도 이제는 은근히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이돌 결혼은 대개 어린 나이에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아이돌 부부로 화제가 된 최민환 – 율희 부부만 봐도 그랬죠. 율희 같은 경우엔 결혼 당시 22세였다고 합니다. 22살이면 대학교 3학년 정도의 나이인데요. 결혼 소식이 알려지며 당시 율희 나이가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 율희, 최민환 인스타그램

율희는 22세, 최민환은 27세 두 사람 어린 나이에 결혼한 만큼 어린 부부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쏟아졌습니다. 최민환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상황이기도 했고, 율희가 굉장히 어린 편이었기 때문이죠. 더욱이 결혼뿐 아니라 혼전 임신 소식이 알려지면서 걱정은 커져만 갔습니다. 하지만 율희는 첫째 재율이를 무사히 출산했고 두 사람은 결혼식도 올렸죠.

출처 – KBS ‘살림하는 남자 시즌2’

출처 – KBS ‘살림하는 남자 시즌2’

최민환-율희 부부는 현재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 시즌2’에 출연 중인데요. 어린 부부인만큼 경험도 없고 육아 등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이곤 하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혼과 육아 모두 같이 배워가는 것으로 보이죠.

출처 – KBS ‘해피투게더’

출처 – KBS ‘해피투게더’

율희는 지난 4월 KBS 방송 ‘해피투게더 4’에 출연해 연애 및 결혼 비화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율희는 고백은 최민환이 먼저 했다고 밝히며 첫 데이트 장소가 한강이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또 21살에 임신을 하게돼 걱정이 많았던 일과 부모님께 교제 및 임신 소식을 알리고 결혼 허락을 받기까지의 과정을 언급하기도 했죠.

출처 – KBS ‘살림하는 남자 시즌2’

출처 – KBS ‘해피투게더’

예정하지 않은 임신에 어린 나이 결혼인만큼 서로 힘든 점도 알게 모르게 많았을 것 같은데요. 아직 부족하더라도 차차 배워가며 부부로서 성장해가는 두 사람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좋은 부부뿐 아니라 더 좋은 부모가 될 수 있길 기대할게요!

출처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이외에도 21살에 결혼했다고 밝힌 변정수, 25살에 결혼한 원더걸스 출신 선예 등 생각보다 어린 나이에 결혼한 스타들이 적지 않은데요. 예전부터 어린 나이에 결혼하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것과 달리 잘 살고 있는 스타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어디에나 그렇듯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요. 준비가 된 상태에서 결혼을 할 수도 아닐 수도 있겠지만 결국 그 미래는 두 사람이 같이 만들어나가는 것이니까요. 나이보다는 결혼과 육아에 대한 생각과,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확실히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19.07.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