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예약 400만...리니지 IP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의 매력은? 출시일은?

엔씨가 서비스할 예정인 리지지 IP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의 예약자가 400만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대작이 아니면 달성하기 힘든 상당히 높은 수치다. 과연 이 게임은 어떤 매력 때문에 400만 예약자를 달성할 수 있었을까?


엔씨소프트는 지난 9월 30일 오전 10시 예약을 시작해 24시간 이내 사전예약 100만을 기록한 이후 30일 오전에 400만을 돌파했다. 리니지2M이 500만을 달성했고, 나혼자 레벨업도 500만을 달성했으니 출시 즈음이면 '저니 오브 모나크'도 500만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 이 게임이 리니지2M과 나혼랩과 비길 정도의 타이틀일지 알아보자.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싱글 리니지W?", "기존 방치형 비하면 신급!"

엔씨는 9월 30일 예약 시작에 맞춰 게임의 주요 특징을 담은 2개의 영상을 선 공개했다. 인게임 영상으로 구성된 트레일러는 저니 오브 모나크의 세계관과 핵심 콘텐츠를 담았다. 필드 사냥부터 낚시까지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순백의 말을 타고 광활한 아덴 월드를 달리는 군주의 모습을 통해 게임의 상징적인 비주얼을 표현했다.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이 영상의 조회수는 230만을 돌파했다. 그 만큼 리니지 IP 신작에 대한 관심이 컸던 것이다. 영상에서는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을 특징으로 들고 있다. 다양한 모습으로의 여행, 모험 중 시시각각 닥쳐오는 긴장감, 이동시 마주하는 장소, 그리고 도전과 협동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전투 뿐만 아니라 여러 경험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 영상에는 약 200개의 댓글이 달렸다. "싱글 리니지 W", "이게 그 방치형 리니지인가?", "오히려 생각했던 것보다 괜찮아서 찍먹 해볼까 싶기도", "리니지가 길가다 이유없이 죽일수있어서 뜬건데 싱글이라...분명 PK로 바뀔듯", "기존 방치형 게임들이랑 비교하면 신급이네", "레이드에 생활 컨텐츠도 있는 것 같은데 나쁘지 않은듯" 등의 반응이 달렸다.


대체적으로 리니지W를 닮았다는 이야기가 많고, 영상이 잘 만들어진 탓인지 재미있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400만 달성 보상은? 후속 영상 통해 메인 홍보모델 공개 예정

공식 예약 트레일러 'THE KING IS COMING'도 공개됐다. 여정을 떠나기 위해 집결한 영웅들과 그들 앞에 등장하는 군주의 모습을 담았다. 후드로 가려진 군주의 얼굴은 메인 홍보모델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자아낸다. 엔씨는 후속 영상을 통해 '저니 오브 모나크'의 메인 홍보 모델을 공개할 계획이다.


11월 4일 오후 2시부터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이벤트는 준비된 모든 서버 선점 완료 시 종료된다.


엔씨는 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보상을 준비했다. 모든 이용자는 기존 보상에 더해 게임 내 재화 4백 다이아(게임 내 재화) 영웅소환권 40개 군주의 여정 지원상자를 추가로 받는다. 보상은 100만 달성 기념 보상과 합산해 정식 출시 후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일괄 지급된다.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게임와이

저니 오브 모나크 /엔씨소프트

예상 출시일은 11월 30일...드넓은 아덴 월드를 자유롭게 누빈다

한편 애플 스토어에 등록된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의 예상 출시일은 2024년 11월 30일이며, 가격은 무료다.


게임 특징으로는 이용자의 로망을 실현시켜줄 아덴월드의 등장으로 드넓은 필드를 통제 없이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는 것을 가장 먼저 거론하고 있다. 그리고 군주로서 나만의 영웅과 새로운 여정을 떠나면서 에피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변신을 넘어 장비 외형과 여정을 함께 할 탈것까지, 붉은 망토의 군주가 아닌 색다른 모습을 군주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세 번째 특징으로 들고 있다.


엔씨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의 서버 선점 및 캐릭터 생성은 11월 4일 14시부터다. 그리고 예상 출시일은 11월 30일이다.


이재덕 기자
2024.10.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및 PC게임, 콘솔, VR/AR, 블록체인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정보를 전달하는 게임 웹진
채널명
게임와이
소개글
모바일 및 PC게임, 콘솔, VR/AR, 블록체인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정보를 전달하는 게임 웹진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