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후쿠오카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열차 도시락BEST3

by도서출판 길벗

일본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이것'

한국에서 1시간 15분이면 도착하는 후쿠오카에서

맛있는 에키벤을 고를 수 있도록 에디터 추천 BEST 3와 꿀팁을 소개한다.

에키벤이란?

하카타 역에서 파는 북큐슈의 명물 에키벤

일본 기차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에키벤(駅弁, 기차역이나 열차에서 파는 도시락)이다. 큐슈에만 총 14개 노선, 34개 역에서 110종이 넘는 에키벤을 파는데, 역마다 지역 특산물로 만든 도시락이므로 그 자체가 또 하나의 미식 여행인 셈이다.


일본에서는 매년 에키벤 경연 대회가 열릴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하카타 역 에키벤 매장에서는 70여 종의 도시락을 취급한다. 후쿠오카뿐 아니라 큐슈 각 현의 인기 도시락을 모아놓은 것이 특징.


구마모토의 말고기와 오이타의 토리텐, 가고시마의 흑돼지, 사가의 소고기 등 큐슈의 명물을 도시락으로 모두 만날 수 있다. 인기 도시락뿐만 아니라 계절에 맞춰 나오는 기간 한정 도시락도 눈여겨보자.

에키벤 잘 고르는 꿀팁 3가지

1. '店内で温めできます!' 스티커에 주목!

'店内で温めできます!' 스티커

매장에서 데워주는 도시락이다.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국물도 없는 차디찬 에키벤이 야속하다면 따뜻하게 데워주는 도시락을 선택하자.


2. 튀김이나 생선이 많이 든 도시락은 피할 것

조리한 지 얼마 안 된 도시락이 아니라면 튀김은 시간이 지날수록 눅눅해진다. 게다가 생선은 오래 놔두면 비린내가 날 수 있다.


3. 두 번째 도시락은 백화점 식품 코너에서

하카타 역 내 일반 식품 매장과 한큐 백화점 지하 식품 코너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에 시선을 돌려보자. 가격도 싸고 조리한 지 얼마 안 돼 맛이 훨씬 좋다.

하카타 역 에키벤 BEST3🍱

1. 하카타 아야시기 도시락 (博多彩時記弁当)

2011년에 발매된 이후 꾸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다가 2023년 인기 도시락 1위에 올랐다.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을 위한 뷔페 같은 도시락이다. 밥만 해도 세 가지며, 튀김, 꼬치, 조림, 계란말이, 조림 등 다양하다.

💴가격: 1200¥(한화 11,000원대)

2. 카쿠사 이야기(香草物語)

꽃무늬 패키지에서 묻어나는 귀여움은 이 도시락이 여성을 공략했다는 걸 느끼게 한다. 여성뿐 아니라 다양한 구성이 좋지만, 튀김류가 적어 위에 부담 없는 가벼운 도시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좋다.  세 가지 맛의 밥을 중심으로, 닭고기 구이, 오리 고기, 채소 절임, 곤약조림 등이 담겼다.

💴가격: 980¥(한화 9,100원대)

3. 사마가와 특선 야키니쿠벤또(島川特選 焼肉弁当)

육식파를 위한 도시락! 두 가지 맛의 소고기 덮밥! 후쿠오카 산 소등심과 소갈비에 각각 된장과 간장 양념을 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다. 따뜻하게 데워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다.

💴가격: 벤토마다 차이가 큼

더 자세한 여행 정보는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여행 꿀팁 저장하고

지금 당장 후쿠오카행 티켓 끊으러 가보실까요?✈️

여행 정보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