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에 진심인 SM 이수만이 특히 주목하는 '이 사업'

[자동차]by 도서출판 길벗

땀 흘려 달릴 때 에스파의 노래를 꺼내 듣습니다. “중심을 잃고 목소리도 잃고 비난받고 사람들과 멀어지는 착각 속에 Naevis 우리 ae, ae” 들을 부르면 다리가 빨라지거든요.


에스파가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 ae(아이)를 만나는 바로 그곳, ‘광야’는 에스파와 SM엔터테인먼트의 세계관을 관통하는 ‘메타버스’를 의미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메타버스란? SF 혹은 판타지 영화에서나 볼 수 있던 ‘가상 세계’

에스파에 진심인 SM 이수만이 주목하는 ‘이 사업’

SM 표 메타버스의 시작이 된 에스파의 세계관을 해석하는 유튜브 영상도 꿀잼인데요, 메타버스 이외에도 SM의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특별히 주목하는 사업 분야가 또 있습니다.

"강력한 팬덤이 존재하는 K팝 시장과 NFT의 만남은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듀서의 시대 안에서 프로슈머가 정점을 이루는 현재, 블록체인·메타버스·NFT는 미래를 미리 그려볼 수 있는 주요 키워드다." _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NFT가 대체 뭐길래?!

테슬라CEO의 여자친구가 발매한 단편 비디오 컬렉션이 NFT 600만 달러에 팔렸다

디지털 그림 파일과 트위터 문장 한 줄이 각각 무려 800억, 33억에 팔렸습니다. 아무런 형체가 없는데 이게 어떻게 말이나 되는 건가 싶지만, NFT 시장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에스파의 ‘광야’에 익숙한 여러분께 메타버스와 연결하여 생소한 ‘NFT’를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 2030년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시장이 1,700조 원 규모에 이를 것(by 세계적 컨설팅 회사 PwC에 따르면)


▶ 가까운 미래에 우리는 메타버스 안에서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을 하게 될 것


▶ 메타버스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 온전한 경제활동!


▶ 가상 세상에서 활동한 나의 노력에 대한 대가가 나만의 소유권으로 인정되어야 함은 기본이고, 가상 세상 속 나의 자산이 현실 세계에서도 통용되는 화폐로 전환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깔려 있어야 한다.


▶ 이런 환경을 충족시켜줄 기술이 블록체인 기반의 NFT

트렌드에 진심인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팬덤이 존재하는 K팝 시장입니다. 이 시장에서 소유권이 증명되는 한정판 콘텐츠 NFT가 시장에 진출하면 NFT를 제작하고 거래하는 것이 새로운 유행이자 급 재테크로 부상하게 되리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싱어송 라이터이자 일론 머스크 Elon Musk 테슬라 CEO의 여자친구로도 이름이 알려진 그라임스 Grimes의 단편 비디오 컬렉션이 NFT로 발매되어 600만 달러에 거래됐습니다. NFT 카드 트레이딩 플랫폼 NBA 톱샷에서는2월 한 달에만 2억 5,000만 달러의 거래가 진행되어 새롭고 확실한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해주었고요.


놀랍게도 이 모든 것이 2021년 초반 석 달 동안 이뤄진 일이라는 사실!


앞으로 게임, 예술, 부동산, 금융, 교육…전 세계의 돈이 몰리는 ‘NFT’에는 또 어떤 신기한 일이 펼쳐질까요? 트렌드에 누구보다 진심인 당신, NFT 열풍은 지금부터입니다!

게임, 예술, 부동산, 금융, 교육…전 세계의 돈이 몰리는 ‘NFT’💰 

⭐신한은행, 삼성자산운용,카카오, SM이수만 강력추천!⭐

NFT의 개념부터 비즈니스 사례,시장 전망과 리스크까지!

▼▼▼ 이 모든 것을 최초로 분석한 책 보러 가기 ▼▼▼

SM 이수만 추천 도서 보기

2021.09.0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채널명
도서출판 길벗
소개글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