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 밤하늘 별이 쏟아지는 국내 최고의 캠핑지는?

[여행]by 도서출판 길벗

쏟아지는 별빛 아래,

잊을 수 없는 최고의 캠핑

아름다운 별이 쏟아지는 밤의 추억은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캠핑을 떠나는 건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고, 밤새도록 수다를 떨다가 별을 보며 잠이 드는 어른의 소꿉놀이와 같은데요.


여기, 풀벌레 소리 외에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고 밤하늘 별들이 쏟아지는 캠핑지가 있습니다. 바로 충주호, 수주팔봉 캠핑지인데요.

✨추천 코스 한 눈에 보기✨

[1]충주호 캠핑자동차

①서울역에서 경부 고속도로 27.5km

②영동 고속도로 46.6km

③중부내륙 고속도로 26.7km

④충주호(약 2시간 20분 소요)


[2]수주팔봉 캠핑자동차

①서울역에서 경부 고속도로 27.5km

②영동 고속도로 46.6km

③중부내륙 고속도로 43.3km

④수주팔봉(약 2시간 15분 소요)*캠핑 여행이라 자동차 이동 추천

본 포스팅은 신간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에서 편집 및 발췌되었습니다.

하늘이 담긴 호수에서​

즐기는 ‘충주호 캠핑’

💌주소: 충북 충주시 동량면 함암리 361추천 캠핑장


💌추천 캠핑장

[1]청풍 호반 오토 캠핑장: 오토캠핑장, 독채, 수영장 등이 갖춰져있습니다.

- 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용곡길 211번길 2 - 문의: 0507-1416-7170


[2]충주호 캠핑 월드: 글램핑과 오토캠핑장, 일반 캠핑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충북 충주시 동량면 호반로 696-1- 문의: 0507-1418-7781

여행을 떠나면 몰랐던 서로의 취향을 알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좋아하는 사람,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 등 각기 다른 여행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밤하늘 쏟아지는 별들 아래 즐기는 캠핑만큼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깊은 산속에 보석처럼 빛나는 이 호수는 주변 광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충주 호반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이곳이 한국인지 유럽의 산길인지 모를 정도로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가득찬 녹음 속에 들어오면 고요해지고 평화로운 기분에 휩싸입니다.


이윽고 찾아온 밤에 바라본 충주호의 하늘은 놀랍도록 아름답습니다. 마치 은하수가 펼쳐진 듯 밤하늘에 흩뿌려진 별들을 바라보며 행복을 느낍니다. 또한, 감성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장소를 내 손으로 꾸밀 수 있는 것도 캠핑의 참된 매력입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충주호에 둘러싸여 안온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폭포 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야영하는 ‘수주팔봉 캠핑’

💌주소: 충북 충주시 살미면 토계리 산 5-1


💌추천 캠핑장

[1]수주팔봉 캠핑장: 노지 캠핑 장소, 차박, 캠핑 모두 가능하며 하루 최대 120대 차량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문주리 - 문의: 043-850-6723


[2]팔봉 글램핑: 수주팔봉 전경이 한눈에 보이며 바베큐 시설을 대여해줍니다.

- 주소: 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팔봉향산길 17 - 문의: 053-855-8085

고고한 선비의 갓처럼 화려하게 선 두 봉우리, 그 사이에 출렁다리가 가느다란 실처럼 이어진 수주팔봉 위에서 내려보는 팔봉마을은 절경 그자체입니다. 수주팔봉은 신선고 학들이 뾰족한 봉우리 위로 노닐 것만 같은 신비한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달천을 따라 길게 늘어선 선암봉은 송곳 바위, 중 바위, 칼 바위 등 각각 이름도 있습니다. 이들은 병풍처럼 넓고도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고요히 흘러가는 달천을 바라보며 소박하고 너른 마음을 닮고, 수주팔봉을 바라보며 당당함을 배우는 멋진 캠핑장입니다.


달콤한 강물 위의 윤슬에 눈이 부시고, 맑은 바람이 불어와 마음을 평온하게 해줍니다. 덕분에 어느새 시끄러운 고민도 사라져 강물이 흐르는 소리만이 가득한 한가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은 여기 어때?❞

200만 구독자가 사랑한 카레부부의

SNS 화제의 인생 여행지!  


✔ 국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

✔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숨은 여행지

✔현지인이 보증하는 맛집과 여행팁


<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

더 읽어보기
2021.11.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채널명
도서출판 길벗
소개글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