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헬스트레이너들이 강추한다는 '40 다이어트'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헬스 트레이너들이 운동을 전혀 할 줄 모르는 ‘프로 운동부족러’들에게 권유한다는 이 운동법! ’40 다이어트’라고 한다는데, 어떤 건지 볼까? 운동 후, 손쉽게 근육 푸는 법도 알려줬대!

1. 40초 달리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전신 운동을 하고 싶다면, ’40초 240m 달리기’를 추천해. 걸어서 3분 걸리는 거리를 전력 질주 80% 정도의 힘으로 40초 동안 달리는 운동이지. 등하굣길이나 출퇴근길에 40초 정도는 매일매일 할 수 있지 않겠어?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20초만 뛰어도 금방 숨이 찰 걸!

2. 스쿼트 점프 40회

‘40초 240m 달리기’와 운동 강도가 비슷한 스쿼트 점프 40회! 아마 스무 번만 해도 힘들고 다리가 후들후들 떨릴지도 몰라~ 이를 악물로 40회까지 버텨보자! 이걸 쉽게 할 수 있다면 ’40초 240m 달리기’도 가뿐하게 할 수 있을 거야~

3. 피로 해소를 위한 ‘40초 종아리 샤워’

운동선수들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경기 후 냉탕에 들어가 피로를 풀곤 해. 운동선수만큼 격한 운동을 하지 않았더라도 운동 후 근육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추천하는 것은 바로 ‘종아리 샤워’! 목욕물에 1분간 종아리를 담근 뒤 40초 동안 물을 끼얹어. 이를 2~3회 반복하면 다음 날 피로가 말끔히 사라진 걸 느낄 수 있지! 다리 운동을 열심히 한 날에는 꼭 해보자.

하루 40초씩 세 번이면 겨우 2분인걸! ‘프로 운동부족러’들도 하루에 2분 정도는 쉽게 투자할 수 있겠지?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각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소스 : 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