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신, 땅끄부부가 가르쳐주는 ‘먹어도 살 안 찌는 방법’

[라이프]by 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친구랑 똑같이 먹은 것 같은데 꼭 나만 살이 찐다구? 먹는 방법과 순서에 따라 먹어도 살찌지 않을 수 있대. 다이어트의 신 ‘땅끄부부’가 유튜브를 통해 소개했더라구. 어떻게 하는 건지 한 번 볼까?

먹어도 살 안 찌는 방법

다양한 방법들 중, 지방을 저장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조절하는 방법이야. 한마디로 살이 찌지 않도록 인슐린 수치를 다루는 거지.

음식에는 인슐린이 많이 나오는 음식, 인슐린이 적게 나오는 음식이 있어. 그래서 땅끄부부가 만들어준 것이 바로 인슐린 인덱스 표! 그렇지만 삼시 세끼, 이걸 보면서 식사를 할 순 없겠지? 대신 인슐린을 높이는 음식들의 공통점을 찾았어. 바로, 고 탄수화물(설탕/정제 탄수)이야. 예를 들어, 설탕, 액상 과당, 가공식품 등이 있지.

가장 중요한 건 식습관.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방법은 바로 식사할 때 순서를 바꾸는 것! 제일 먼저 채소를 먹고, 그다음 단백질과 지방, 마지막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걸 추천해. ‘거꾸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지. 채소, 단백질, 지방은 포만감이 빨리 올 뿐만 아니라 인슐린이 낮아서 탄수화물과 같은 양을 섭취해도 살이 덜 찌는 성향이 있어.

특히 조심할 것은 단백질, 지방을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는 나쁜 습관! 사실 단백질과 지방 자체로는 살이 쉽게 찌지 않아. 예를 들면 ‘치밥’처럼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동시에 섭취할 경우 인슐린 수치가 높아져 살이 찔 수밖에 없다고 해.

이렇게 무엇을 먹는지도 중요하지만 어떤 순서로 먹는지, 어떤 조합으로 먹는지도 정말 중요해! ‘먹어도 살 안 찌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 영상을 클릭하자!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유튜브 '땅끄부부 Thankyou BUBU' 영상 캡처

소스 : 유튜브 '땅끄부부 Thankyou BUBU' 계정

2019.10.3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유용한 데일리 쪽지 걸스타일 코리아입니다.
채널명
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소개글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유용한 데일리 쪽지 걸스타일 코리아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