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레전드 증사를 만들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헤어 팁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매년 봄, 학생들은 새 학기를 맞이하며 취업 준비생들은 이력서를 준비하며 증명사진을 새로 찍곤 하지!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줘야 하는 증명사진은 잘 나오기가 정말 쉽지 않아. 메이크업부터 의상, 헤어까지 신경 써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 오늘은 증명사진에 적합한 헤어 팁을 소개할게. 아직 올해 증명사진을 찍어두지 않았다면 참고해보아!

“머리를 묶고 찍을 예정이라면”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 전문적인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머리를 묶고 사진을 찍는 게 좋아. 대신 머리를 묶었을 경우 귀 옆에 있는 구레나룻을 섬세하게 정리해 줘야 해.

머리가 긴 편이라면 깔끔하게 귀 뒤로 넘겨 보이지 않도록 해주고 귀 뒤로 넘어가지 않는 짧은 머리라면 실핀이나 헤어 왁스를 사용해 잔머리가 지저분해 보이지 않도록 정리해 주자.

또 머리를 묶을 경우, 가르마에 볼륨을 자연스럽게 넣어주면 얼굴이 더 갸름해 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해!

“머리를 풀어서 찍을 예정이라면”

머리를 묶지 않고 풀어서 찍을 예정이라면 앞머리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해. 답답하게 내린 앞머리와 풀어져 있는 긴 머리는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 앞머리가 있다면 눈썹이 보일 정도로 정돈해 주거나 시스루 뱅을 연출해 시원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게 좋아.

머리를 푸르면 다소 목이 짧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목선이 시원하게 노출되는 V넥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것도 좋아.

또 머리가 길거나 머리숱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 쪽을 어깨 뒤로 넘겨 단정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도 있어.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김도연 인스타그램, 임보라 인스타그램,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전소미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