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재산 넘었다" 지석진 주식 마이너스에서 부동산으로 대박친 비결

2년차 기러기 생활, 이혼 위기 빨간불

유재석 주선 미모의 코디네이터 결혼

개그맨에서 가수, 제2전성기 누려

한강뷰 아파트, 방송에서 재산 공개

지석진 아파트, 관련 없는 사진 / 네이버 블로그

지석진 아파트, 관련 없는 사진 / 네이버 블로그

방송 연예인 지석진이 지난 3일 유튜브 ‘지편한 세상’을 통해 아파트를 공개해 화제다.


누리꾼들은 그가 주식 투자를 실패했던 과거를 딛고 부동산에 성공했다며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그는 기러기 생활을 2년 동안 유지하며 이혼과 재혼 루머에 시달렸지만, 22년째 달달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럭셔리 집 화제

방송 연예인 지석진이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그는 지난 3일 유튜브 ‘지편한 세상’을 활용해 “지석진 집 최.초.공.개”라는 제목으로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지-편한세상 지석진 한강뷰 / 스타뉴스

지-편한세상 지석진 한강뷰 / 스타뉴스

아울러 그는 긴 시간 몸 담고있는 방송 런닝맨에서도 공개가 안 된 아파트라고 운을 떼며 넓은 집안의 규모를 선보였다.


제작진이 담아낸 영상 속 지석진의 집은 호화로움 그 자체였다. 전반적으로 화이트톤 인테리어로 깔끔함을 추구했고, 고급스러움과 편안한 분위기를 한껏 뽐냈다. 이어 거실 한 가운데에는 한강뷰가 펼쳐져 있어 제작진과 시청자의 이목까지 끌어모았다.

지석진 유튜브 지-편한세상 한강뷰 / 스타뉴스

지석진 유튜브 지-편한세상 한강뷰 / 스타뉴스

제작진의 인테리어 관련 질문에 지석진은 “인테리어는 다 맡긴건 아니고 반반이었다.”라고 설명하며 후배와 함께 꾸준한 논의를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아파트의 거실부터 시작해 주방, 안방, 화장실까지 샅샅이 공개했다. MSG 워너비 멤버로 활약했던 그는 팬들이 선물한 그림 또한 거실에 배치해 눈길을 모았다.

얼마나 많길래

평소 지석진은 방송 연예인 생활 뿐 아니라 가수 MSG워너비 등 끊임없는 노력파로 알려져 있다.

지석진 아파트 / 스카이데일리

지석진 아파트 / 스카이데일리

한 곳에 정체하기 보다는 값진 경험과 시도를 유지한다는 것이 그의 특징이라는 것. 한편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지석진은 재산증식에 있어서도 남다른 이목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는 평소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 하지만 스스로 “주식의 갈치”라고 언급할 정도로 국내와 해외 주식 모두 좋지 못한 성과를 얻었던 것.

지석진 아파트/ 스카이데일리

지석진 아파트/ 스카이데일리

하지만 씁쓸한 가운데 지석진에게도 기회가 찾아온다. 바로 아내와 공동명의로 매입한 아파트가 꾸준히 오름세를 유지했다는 점이다.


이들은 실거주를 목적으로 2016년 9월에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롯데캐슬 갤럭시 1차 52평을 매입하게 된다. 당시 지석진 부부가 매입한 금액은 13억 5000만원이었는데, 현재 시세는 29억 5000만원까지 도달해 6년 동안 16억 원의 시세차익을 봤다.

지석진 아파트 / 스카이데일리

지석진 아파트 / 스카이데일리

특히 지석진 부부가 거주하는 현 아파트는 시세가 더 오를 것으로 전망한다. 2002년 8월에 준공된 아파트지만 총 256세대 규모 단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한남대교와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주변에 학군이 껴있어 입지가 편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이들의 아파트는 리모델링 수직증축까지도 진행될 예정이다. 따라서 시세차익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식 실패, 어떻게 해야 성할까

연예인들의 부동산과 주식 투자 성공일은 이제 예삿일이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주식으로 인해 막대한 손실을 입어 힘든 시간을 보낸 방송 연예인들 또한 소식 전해지고 있다.

지석진 주식 관련 사진 / 인사이트

지석진 주식 관련 사진 / 인사이트

이중 대표적 경우로는 런닝맨의 왕코형님 지석진이다. 그는 주식계의 마이너스 손으로 유명하다. 그에 대해 친한 동료 김수용 또한 함께 (지석진이) 투자한 주식은 무조건 세 토막을 낸다며 우스갯소리를 냈다.


그렇다면 지석진은 주식 투자를 어떻게 실패한걸까. 그는 카카오TV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 출연해 과거 투자했던 종목과 후회한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이어 지석진은 “2018년 테슬라 주식을 사지 않고, 테슬라 차를 샀다”고 전했다. 사실상 주식 관계자 측은 2018년도에 테슬라 자동차가 아닌 주식 투자를 했다면 60억원에서 70억원대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었을 것이라며 탄식을 터뜨렸다.

주식 전문가의 관측 /떡볶이집 그-오빠 중

주식 전문가의 관측 /떡볶이집 그-오빠 중

그 밖에 그는 “상장 폐지를 3번 당했다”고 설명하며 “6번의 하한가를 맞았다”는 등 여러 에피소드들을 줄지어 설명했다.


한편 지석진의 사례를 가리켜 주식 전문가들은 “주식에 뛰어들 때는 합당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쉽게 말해 주식은 이익을 중심으로 확인하기 보다는, 투자를 한 종목에서 합산 후 이익이 손실보다 큰 상태를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구체적인 목돈이 필요한 경우라 한다면,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는 주식에는 투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즉 주식과 경기의 전체적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쉽사리 뛰어들지 말라는 것.

주식 전문가의 관측 /떡볶이집 그-오빠 중

주식 전문가의 관측 /떡볶이집 그-오빠 중

또한 지석진은 주식 투자 실패로 정신과까지 방문할 정도로 예민한 감성을 갖고있다고 전해진다. 이와 더불어 관계자 측은 주식은 감정적이거나 예민한 성향이라면 웬만하면 쉽게 시도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사실상 주가는 매번 변하기에 감정적으로 상황을 판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급하게 서두르거나 주변의 재태크 상황에 떠밀리듯이 주식에 참여하는 것은 오히려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아내와의 인연과 사랑이야기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는 지석진이 아내 류수정과의 첫 만남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지석진은 동료 방송인 유재석의 소개로 아내와 첫 인연을 맺었다고 소개했다. 당시 류수정의 직업은 정선희의 코디네이터라고 알려져 있다.

지석진 아내 류수정 사진 / 네이버 블로그

지석진 아내 류수정 사진 / 네이버 블로그

그러다 지석진이 첫 눈에 반해 2000년 결혼을 하게 되었다. 그 후 3년 만에 아들 지현우를 낳게 된다.


그는 연애의 기술이 다소 부진해 아내와의 데이트에서도 울고싶은 일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바로 아내와의 두 번째 데이트 때에 거절의 뜻을 받았다는 것.


유재석에게 아내를 소개받았지만, 반면에 유재석이 자신의 집에서 잠을 자게 돼서 옷을 성의 없이 입어 류수정에게 바람을 맞았다고 속상함을 토로했다.

방송인 지석진, 아들 현우, 아내 류수정씨  / 네이버 포스트

방송인 지석진, 아들 현우, 아내 류수정씨 / 네이버 포스트

다양한 러브스토리를 갖고있는 이 부부에게도 한 차례 어려움이 찾아온다. 지석진의 카테고리 한가운데 자리잡은 재혼과 이혼설이다. 이와 같은 키워드는 현재 루머이며 사실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측이 난무했던건 지석진이 2년 동안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기 때문이다.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게임에 몰두했고 마침 외국생활 후 귀국한 아내가 게임 아바타 문자 메시지에 의혹을 터뜨렸던 것.


갖은 오해와 추측들이 난무한 이들의 결혼생활은 현재 22년째 신혼초처럼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진다.


염보라 기자 bola407@gyn.kr 
2022.12.1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시대를 바꾸는 젊은 신문, 경기연합신문입니다.
채널명
경기연합신문
소개글
시대를 바꾸는 젊은 신문, 경기연합신문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