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집에서 탈출하고 싶어”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공개한 사연

by경기연합신문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 미우새 출연해 심경 털어놔

딸과 매주 일요일 만남에 음성메시지로 대화하는 일상 공개

이동건 이혼 사유는? 포털사이트에 ‘바람’ 키워드 뜨는 이유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 만에 '미우새' 출연해 심경을 털어놨다.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 만에 '미우새' 출연해 심경을 털어놨다. 

배우 이동건이 미우새에 출연해 조윤희와 이혼 3년 만의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현재 7살인 딸 로아와 음성메시지로 연락을 주고받는 상황으로, 매주 일요일마다 딸을 돌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 이혼 후 일상

2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 출연한 이동건은 현재의 돌싱 라이프를 공개했다.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 만에 '미우새' 출연해 심경을 털어놨다.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3년 만에 '미우새' 출연해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조윤희와 2017년 5월 혼인신고했고, 같은 해 9월 결혼식을 올렸다. 그해 12월 딸 로아를 득녀했으나, 결혼 약 3년 만인 2020년 이혼했다.


이혼 직후 원룸으로 이사한 이동건은 “원래는 제가 혼자 살던 집에서 결혼 생활을 시작했고, 로아가 태어났다. 이혼 후 두 사람이 나가고 제가 혼자 살게 되었을 때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다. 집에 가고 싶지 않았다”라고 심경을 밝히며 이혼 후 느낌 공허함을 털어놨다.

이동건, 조윤희 과거 가족 사진
이동건, 조윤희 과거 가족 사진

‘미우새’에 함께 합류한 이동건의 모친 역시 “(부모로서도 아들의 이혼이) 힘들었다. 성당을 열심히 다녔는데 그 일 있고 성당도 안 갔다. 지금까지 안 나가고 있다”라고 했다.

이동건의 과거 스캔들

한편 이동건은 포털사이트에 ‘바람’이라는 키워드가 함께 연관검색어로 올라와 있다.

이동건 김민정
이동건 김민정

이는 이동건이 과거 김민정 한지혜, 차예련 등 여배우와의 열애설이 많았기 때문으로 추측되고 있다.


이동건은 과거시트콤 ‘세 친구’를 통해 스타가 된 뒤, 2002년 드라마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에서 배우 김민정과 연인 역할로 출연했다. 당시 두 사람은 2년간의 열애 후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동건 한지혜
이동건 한지혜

이후 이동건은 배우 한지혜와 KBS 드라마 ‘낭랑 18세’에 출연해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됐다. 그는 평소에 성형하지 않은 여성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던 만큼, 자연스러운 외모에 밝은 성격을 갖춘 한지혜에게 첫눈에 반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두 사람의 인연도 얼마 못 가 막을 내렸다. 그후 이동건은 배우 차예련과 인연을 맺게 됐다. 그는 차예련이 출연한 드라마 ‘스타의 연인’ 마지막 회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특히 커플은 이동건이 좋아하는 골프와 차예련이 좋아하는 쇼핑도 함께 즐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2009년, 모종의 사유로 이동건과 차예련은 돌연 결별하게 됐다.

이동건, 티아라 지연과도 열애

수많은 여배우와 스캔들로 화제가 된 이동건은 2015년 중국에서 촬영한 한중 합작영화 ‘해후’에 출연하면서 걸그룹 티아라의 멤버 지연과 만나게 됐다.

이동건 티아라 지연
이동건 티아라 지연

이후, 두 사람은 한 고깃집에서 커플룩을 입은 채 식사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SNS를 통해 퍼져 열애설에 휩싸이게 됐다.


결국 이들은 공개연애를 이어갔고, 누리꾼들은 “이동건이 드디어 결혼할 상대를 만난 것 아니냐”며 결혼설을 제기했다.


하지만 이러한 추측이 무색하게,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한지 불과 2년만인 2017년 2월경에 결별 소식을 알리면서 많은 누리꾼들의 탄식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지연의 소속사인 MBK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이 작년 12월경 결별했다. 사유는 바쁜 스케줄 탓이다”고 밝혔다.

조윤희와는 속도위반 결혼?

지연과 결별한 이후 6개월도 안되어 이동건은 2017년 2월 배우 조윤희와 열애를 인정했다. 또한 2017년 5월, 혼인신고와 함께 임신소식을 알리며 초고속 결혼 소식을 전했다.


당시 누리꾼들은 “2월 열애 사실인정, 5월 혼인신고, 9월 결혼식, 12월 출산인데 누가봐도 속도위반”이라는 댓글을 달기도.

하지만 이들은 결혼 3년 만인 2020년 합의 이혼 소식을 알렸고, 두 사람의 구체적인 이혼 사유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김선규 기자 gyn1410@gy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