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집까지 내주고” 효자였던 가수 김재중, 알고보니 비극적 가족사 있었다
김재중 입양, 8명의 친누나 관심“여자친구가 있다” 사실 팬과 연애 중
입양 논란, 김재중 친모 우울증 겪어
근황, 초호화 집 공개(+재산)
(좌)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우) 가수 김재중의 친모 A씨 / 스타뉴스 |
가수 김재중이 15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호텔급 집 내부 공간을 전격 공개하면서 재산규모까지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그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해 60억 단독주택을 선물로 전달하는 등 소유하고 있는 재산적 규모가 상당할 것임을 짐작하게 했습니다.
여전히 리즈 외모를 유지하는 김재중은 어린시절 ‘얍양’됐는데, 양부모에 대한 효도심이 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재중 집 최초 공개..“이게 호텔이야..카페야?”
가수 김재중이 15일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방송 프로그램에 본격 합류하면서, 그만의 초호화 러브하우스를 공개했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그만의 럭셔리한 집을 공개했습니다. /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
이날 방송에서는 지금까지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았던 김재중의 내밀한 사생활이 담긴 집을 카메라로 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김재중의 집은 ‘런웨이 무대’를 연상케 할 만큼 길고 넓직한 형태를 취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분위기는 ‘감각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신박한 인테리어’로 마치 드라마 세트장 같은 이미지를 형상화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텔을 떠올리게 하는’ 넓은 침실과 햇살처럼 번지는 조명등, 뱀 모양이 그려진 ‘웅장한 식탁’ 등이 시청자를 비롯해 출연진들까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그만의 럭셔리한 집을 공개했습니다. /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
이에 출연진인 문세윤이 “집에서 뮤직비디오 찍어도 되겠다”라고 놀라워하자, 김재중은 “일부러 집 같이 안 만들었다. 너무 포근하고 집 같으면 밖에 안 나갈까봐” “밖에 나가 활동적으로 사람들 만날 목적으로 그렇게 했는데”라고 말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외로움과 공허함’만이 남았다라고 그가 최근 느끼고 있는 감정에 대해 솔직히 털어놨습니다.
누나가 8명? 1남 8녀 막내 남다른 가족사
꾸준한 대중적 인기와 수려한 외모, 감각있는 성량. 이 모든 것을 갖고있는 것이 바로 가수 김재중입니다.
가수 김재중이 입양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 뉴시스 |
하지만 그는 “화려한 집” 내부에 있어도, “더 외롭다”라는 표현을 사용했고, ‘집이라는 포근함’과는 다른 ‘이질적인 인테리어’를 선택해서 ‘사람을 만나고자 했던’ 사연이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사연이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을 통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은 김재중의 ‘가족사’를 돌아보는 모습을 취했습니다. 김재중은 고생 한 번도 안해봤을 정도로, 귀공자 이미지를 갖고있지만 이와 반대로 그는 아픈 가족사를 갖고있습니다.
김재중은 ‘가수’로서의 역량을 고등학생 시절부터 본격적으로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대한민국 K-팝을 들썩였던 HOT를 동경했던 김재중은 다섯째 누나의 도움으로 SM 오디션에 합격을 하게 됩니다.
가수 김재중이 입양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 뉴시스 |
김재중에 대한 ‘성공담’을 언급하기 이전에, 그의 말 못할 가족사를 짚고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재중은 1남 8녀 중 막내입니다. 다시 말해, 딸만 여덟명이던 한 가정집에 김재중이 입양된 것입니다.
앞서 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김재중의 친어머니가 ‘김재중을 입양’ 보낼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김재중의 친모는 남편이 사업을 실패한 이후, 전 재산을 잃게 됐고 ‘이혼’을 결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김재중의 친모는 자녀들을 자신의 손으로 키우고 싶다는 간절함이 있었지만, 현실은 반대로 ‘힘든 생활고’로 가난에 쫓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때문에 당시 한 지인에 의해 “친척 부잣집에 딸만 8명인 집이 있다. 그쪽으로 입양보내서 재준(김재중)의 삶을 펼쳐주는 게 어떻겠냐”라는 제안을 받게 됐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입양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 뉴시스 |
이에 김재중의 친모는 아들의 장래를 위해, 당시 4살이었던 아들 재준(김재중)을 떠나보낼 수 밖에는 없었습니다. 대중들은 해당 내용이 알려지자, 친모의 행동에 대해 날카로운 비난을 하는 등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례에 대해 김재중 친모 또한 “입양을 보낸 후 우울증과 환청 증세가 심해져 정신과 치료까지 받았다. 자살시도까지 했다”라면서 죄책감으로 속앓이를 했음을 토로했습니다.
한편, 김재중은 연예계에 데뷔하고 성인이 되어 친모에 대해 “원망하기 보다는 이해한다”라고 언급했고 관련 내용이 대중에게 전해지자 이들 모자(母子)를 응원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양부모님에게 60억 집 선물 효자설.. “내부에는 가전제품까지 꽉꽉”
지난해 2월 김재중이 일본 방송인 니혼TV 예능프로그램 '오늘 밤 비교해보았습니다'에 출연해 ‘국민 효자 다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재중은 자신을 키워준 양부모님을 위해 ‘집 선물’을 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양부모님을 위해 집을 선물했습니다. /니혼TV 예능프로그램 |
공개된 집은 150평대 규모로, 일반적인 가전제품을 들여놓을 수 있는 ‘넓은 공간과 편리성’ 뿐 아니라 생활 속 편의 시설까지 마련돼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알려진 내용으로는 지상 3층 규모의 단독주택이면서, 시세는 약 60억 원에 이른다고 전해졌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양부모님을 위해 집을 선물했습니다. /니혼TV 예능프로그램 |
출연진들과 대화를 나누던 김재중은 “40년가량 아이들을 위해 고생하신 부모님을 위해서 집을 선물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집 내부시설 중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는데 이는 “부모님께서 연로하시기 때문에, 무릎 건강을 우려해”라고 자녀로서 부모에 대한 효심을 전했습니다.
김재중 재산.. “아이돌로 ‘억’하는 인생 사네”
김재중은 이른 나이부터 ‘아이돌’로 큰 성공을 쟁취하며 명예와 부를 얻었습니다. ‘영앤리치’라는 수식어를 얻은 김재중은 2018년 7월 일본 방송인 니혼TV의 '오늘밤 비교해보았습니다'라를 통해 ‘재산 수준과 규모’가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가 공개됐습니다. / 니혼TV의 '오늘밤 비교해보았습니다' |
방송에서 다뤄진 김재중의 집은 ‘서울 강남권에 위치한 3층짜리의 아파트형 펜트하우스’로서, ‘100평대’에 달한다고 전해졌습니다. 2018년 기준으로 시세는 약 50억 원 정도인 것으로 부동산 관계자에 의해 소개됐습니다.
특히 일본 방송에서 집중 조명한 김재중의 집 내부는 ‘유명 작품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각 그림 한 점 당 2000만원을 호가했고, 일본의 설치미술가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 호박'은 당시 기준(2018년)2억 원 상당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 밖에도, 김재중의 집 내부에 있는 모든 물품들은 ‘값비싼 명품’이었습니다. 200켤레를 훌쩍 넘긴 신발들과 함께 식탁은 5천만 원, 거실에 놓여진 카펫은 4천만 원이었습니다.
가수 김재중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가 공개됐습니다. / 니혼TV의 '오늘밤 비교해보았습니다' |
여기서 멈추지 않고, 집 외관으로 나와보면 ‘주차장’시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에는 신발장에 200켤레가 넘는 형태처럼, 슈퍼카들이 줄지어 서있었습니다.
페라리, 포르쉐, 롤스로이스 등으로 ‘유명 브랜드 자동차’들이었습니다. 주차된 자동차 가격만 종합해서 계산해 봤을 때, 17억 원이 넘는 것으로 해당 방송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그는 과거에 ‘불우했던 시기’를 겪었던 일화가 있는 만큼, 재테크의 귀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시부야 한복판에 건물을 소유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성수동에 있는 트리마제와 남부터미널 제이라인빌딩도 ‘건물주’로 명의를 올렸습니다.
네티즌들은 이날 방송 직후, “김재중 정말 영앤 리치구나. 연예계 성공 뿐 아니라 재테크까지 대단하다”라는 반응으로 부러움을 드러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