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춘천 닭갈비 맛집 네티즌이 인정한 3곳

by경기연합신문

통나무집닭갈비

이미 3호점까지 있을 정도로 유명한 닭갈비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한 백년가게와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받은 안심식당까지 우수한 성장 가능성과 청결을 인증받은 맛집이다.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가장 기본적인 닭갈비를 시키녀 거대한 철판에 각종 재료와 양념까지 조리되지 않은 상태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상차림도 금방 나오고 닭갈비도 금방 나와 오래 기다리지 않고 회전율이 빠르다. 뜨거운 철판에서 직원분이 직접 해주시기 때문에 닭갈비가 완성이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춘천에서의 닭갈비는 이미 상향 평준화되어 어디서 먹어도 맛있다. 3호점이나 낸 통나무집 닭갈비 역시 실망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유명한 만큼 손님이 많지만 빠른 회전율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 먹을 수 있다.


위치: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763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연중무휴

메뉴: 닭갈비 (12,000), 닭내장 (12,000), 막국수 (7,000), 볶음밥 (2,000)

토담숯불갉갈비

흔히 닭갈비 하면 철판에 볶아먹는 방식이 보편적이다. 하지만 토담은 철판이 아닌 참숯 숯불에 구워 먹는 숯불 닭갈비다. 그렇기 때문에 철판 닭갈비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이다.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닭갈비 종류로는 소금, 고추장, 간장 3가지 맛이 있다. 소금은 담백하며 고소한 맛이 고기와 잘 어울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고추장은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인기 있다. 간장은 달콤하며 향긋한 맛으로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직원분들이 알아서 다 굽고 잘라주시기 때문에 고기 굽는 실력이 없어도 걱정이 없다. 단품 메뉴로도 팔지만 세트 주문 시 같이 나오는 더덕구이도 매콤한 양념과 은은하게 올라오는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위치 :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6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연중무휴

메뉴 : 소금·간장·고추장 숯불 닭갈비 (12,000), 더덕구이 (15,000)

춘천본가숯불닭갈비

춘천에 명소 닭갈비 골목에 있는 춘천본가. 철판 닭갈비도 숯불 닭갈비도 다 먹어볼 수 있는 닭갈비 맛집으로 꼽힌다. 골목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찾기도 쉽다.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닭갈비 골목에 있는 집들의 맛은 대부분 생각하는 그런 맛이다. 하지만 철판 닭갈비가 대부분인 골목 식당들과 달리 춘천본가는 숯불과 철판 2가지 메뉴가 다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 가지만 먹을 수밖에 없는 다른 가게와 달리 손님이 많이 오게 된다.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출처 = 네이버 방문자 리뷰

숯불 닭갈비는 양념, 소금, 간장맛으로 총 3종류가 있어 삼색 닭갈비라고도 불린다. 특히 막국수 맛집으로도 불리는 춘천본가는 닭갈비와 함께 먹을 때 최고의 조합을 이룬다.


위치 : 강원 춘천시 금강로62번길 13 명동 닭갈비 골목 내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메뉴 : 숯불 닭갈비 (12,000), 철판 닭갈비 (12,000), 막국수 (7,000)


이석현 기자 oilx45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