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건물주라고?" 송은이 지금까지 모아논 재산 공개되자 모두가 놀랐다

by경기연합신문

20억짜리 3층 단독주택에 홀로 거주

8년전 “아파트 2채에 땅 조금 있어”

제작사 ‘컨텐츠랩 비보’ 100억 펀딩 받을 예정

VIVO TV 유튜브

VIVO TV 유튜브

방송인 송은이가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서 상암동에 7층 신사옥을 짓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과거 방송을 통해 공개됐던 송은이의 재산이 주목받고 있다. 활발한 연예 활동과 더불어 제작 사업까지 진출한 그녀는 어마어마한 재산을 축적한 것으로 보인다.

으리으리한 3층짜리 대저택

연희동에 위치한 송은이의 주택 / JTBC '독립만세'

연희동에 위치한 송은이의 주택 / JTBC '독립만세'

2021년 송은이는 JTBC ‘독립만세’를 통해 50년 만에 첫 독립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송은이의 으리으리한 독립하우스도 함께 화제가 되었다.

JTBC '독립만세'

JTBC '독립만세'

송은이의 새 집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한 3층짜리 단독주택으로, 넓은 마당과 정남향의 해가 잘 들어오는 통창이 특징인 집이다. 송은이는 “마당, 테라스, 높은 층고, 단독주택이 갖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한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송은이의 집은 2021년도에 매매가 20억이었으며, 송은이가 매매를 하여 입주를 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생각보다 많이 못모아 “아파트 두 채와 땅 조금 있어”

 Mnet ‘비틀즈코드 3D’ 캡쳐

Mnet ‘비틀즈코드 3D’ 캡쳐

이와 함께 과거 송은이의 발언도 재조명되고 있다. 송은이는 2014년 출연한 Mnet ‘비틀즈코드 3D’에서 "연애도 안 하고 돈만 많이 모았다던데 얼마나 많이 모았냐"는 질문에 "강남 재개발 예정 지역에 아파트가 있고 현재 월세를 받고 있다. 일산에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도 있고 음성에 땅도 조금 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Olive '밥블레스유' 캡쳐

Olive '밥블레스유' 캡쳐

또한 제주에 송은이의 절친인 김숙과 공동 소유의 집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들은 방송을 통해 성읍 민속마을에 위치한 해당 주택은 개발제한구역에 해당되어 제주도 부동산이 폭등하는 동안에도 전혀 오르지 않고, 방치해두어 폐가 수준이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재 보호구역에 있던 집은 마음대로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최근 100억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국제신문

국제신문

한편 송은이가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 ‘컨텐츠랩 비보(이하 비보)’가 100억 원 대 자금을 투자 받을 것으로 알려져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비보는 TV 예능, 웹 예능, 팟캐스트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업계에 따르면 비보는 캐시플로우가 나쁘지 않아 펀딩이 필요 없었으나, 신사옥 내 제작 설비 구축과 신사업 진출, 인재 확보 등을 위해 투자 유치에 나섰다. 비보는 현재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7층짜리 신사옥을 짓고 있다.

송은이 프로필

개그우먼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김신영로 구성된 셀럽파이브 / FNC 엔터테인먼트

개그우먼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김신영로 구성된 셀럽파이브 / FNC 엔터테인먼트

1973년 1월 4일 출생한 송은이는 올해 50세이다.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91학번으로 이휘재, 김한석과 같은 과 동기이며, 방송연예과 91학번인 유재석과도 대학시절부터 친했다고 한다.


1993년 K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국내 여성 MC 중 단연 톱이다. 2015년 김숙과 함께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이라는 고민상담 팟캐스트를 시작한 것을 계기로 ‘컨텐츠랩 비보’를 설립하고 대표를 맡고 있다.


2018년 비보 웹예능을 통해 걸그룹 ‘셀럽파이브’로 데뷔하여 걸그룹으로 활발히 활동하기도 했다.


김유림 기자 emfla0901@gy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