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그냥 거기 살아라"...가나 전 패배에 권창훈 커플 못매 맞아

by경기연합신문

이수날 남친 실수에 인스타 '나락길'

"네 남친 뭐하냐", "왜 괜히 껴서 망치냐" 비판 봇물

열애 중인 권창훈 ♥ 이수날, 어떻게 만났나

(좌) 권창훈 (우) 이수날

(좌) 권창훈 (우) 이수날

대한민국 국가대표 권창훈 선수 활발하게 그라운드 누볐음에도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다. 그와 교체된 이강인이 바로 어시스트를 얻자 비난이 거세진 것.


권창훈과 그의 여자친구로 알려진 유튜버 이수날한테까지 불똥이 번져 논란이다. 일부 네티즌들은 인스타그램까지 찾아가 폭언을 퍼붓고 있는 상황.

실시간으로 테러당하는 이수날 인스타

정이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댓글을 중지시킨 상태다. (사진제공=이수날 유튜브 채널)

정이수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댓글을 중지시킨 상태다. (사진제공=이수날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과 가나 경기가 끝난 뒤 이수날의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영상들에는 댓글을 달 수 없는 상태다. 무분별한 악플을 차단하는 조치로 추측된다.

정이수의 인스타그램에 악플리 달리고 있다. (사진제공=정의수 인스타그램)

정이수의 인스타그램에 악플리 달리고 있다. (사진제공=정의수 인스타그램)

아직 댓글 작성이 가능한 이수날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악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네 남친 권창훈", "권창훈 국대에서 다시 보지말자". "권창훈한테는 세금 3배는 내게 해야해", "권창훈 김진수, 최고의 폭탄"등 증오 가득한 비난을 던졌다.


이를 본 다른 누리꾼들은 "진짜 할 일 없군요", "고소당해야 정신 차리시나요?", "한심..."등 비난하는 누리꾼들을 비판했다. 


권창훈은 28일 치러진 2022 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가나전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으나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중앙 돌파이후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는 그의 장점은 가나 팀의 철저한 수비로 가려졌다. 후반 12분 이강인 선수와 교체되고 이강인 선수는 눈에 띄는 실적을 올려 일부 팬들은 두 사람의 실적을 비교했다. 부상 딛고 돌아온 김민재 선수에 조규성 선수의 멀티골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나전에서 지자, 누리꾼들이 권창훈과 정이수에게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낸 것.


이수날이 카타르 월드컵으로 겪은 고초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2일, 이수날은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맞아 알바이트 스타디움 앞에서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나 해외 축구 팬 무리가 이수날에게 다가와 어깨동무를 하고 이수날이 이를 개의치않으며 중계를 이어나가자 몸으로 어깨를 가격하며 지나가며 방송을 방해하는 일이 발생했다. 또 다른 축구 팬은 담배를 문 채 등장해 카메라를 가리고, 자신이 속한 나라의 국기를 들도록 강요하기도 했다.


이수날은 "현장은 변수의 연속이다. 쉽지 않네요"라고 말하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튜버 이수날은 어떤 사람인가?

정이수가 카페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정이수 인스타그램)

정이수가 카페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정이수 인스타그램)

이수날은 사회적 캠페인 슛포러브 소속이자, 축구를 주제로 컨텐츠를 제작하며 구독자 20만 명을 소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축구로 컨텐츠를 만들어 창출된 수익으로 소아암 환자들을 돕는 '슛포러브' 캠페인의 대표의 사촌처제로 인연이 닿은 것으로 알려졌다. SBS 풋볼매거진 골의 코너인 풋매골 라이브에 합류했으며 리포터로 활동했다.

권창훈 ♥ 이수날 어떻게 만난걸까?

2021년 7월 축구선수 권창훈과 유튜버 정이수의 열애설이 제기됬다. 하지만 정이수는 "하루라도 빨리 사실을 말하고 싶지만, 지금은 사정이 있어 행동을 취하기 어렵다"라며 "정리되는 대로 다 말씀드리겠다"라며 모호한 의견을 밝혔다. 


당시 권창훈은 2020 도쿄 올림픽 남자 축구 국가대표로 발탁돼 도쿄에서 경기 일정에 참여 중이었다.

(좌) 정이수 (우) 권창훈-(사진제공=정이수, 권창훈 인스타그램)

(좌) 정이수 (우) 권창훈-(사진제공=정이수, 권창훈 인스타그램)

8월 12일 "딱 두 번 만났는데 열애설이 터진 것"이라며 특별히 열애를 인정하지는 않았으나, 11월 11일자 권창훈의 인스타그램에서 회를 먹고 있는 인증 게시글에서 기성용이 여자친구와 먹냐고 남긴 질문에 함께 먹는 주인공이 이수날이라고 밝히며 이수날의 계정을 태그했다.


이후 권창훈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시리아전에서 득점한 뒤 하트세레모니를 하고 인스타에 또 다시 정이수를 태그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권창훈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8차전 대한민국과 시리아의 경기애서 골을 성공한 후 하트 세레머니를 한다. (사진제공=에펨코리아)

권창훈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8차전 대한민국과 시리아의 경기애서 골을 성공한 후 하트 세레머니를 한다. (사진제공=에펨코리아)

정이수는 "당시 너무 중요한 시기였고 정말 아주 작은 피해라도 끼치고 싶지 않았기에 이제야 말씀드린다"라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부 커뮤니티에 올라온 내용과는 달리 그분(권창훈)과는 이제 막 알아가는 단계"라고 열애를 인정했다.


이어 "호감을 갖고 만난 지는 열애설이 불거진 시점으로 약 한 달 정도 됐다. 딱 두 번 만났는데 열애설이 터졌다"라며 "일부 시청자분들이 걱정하시는 것과 다르게 영상에서 거짓말 한 적이 없고, 전부 사실만 말씀드렸다"라고 강조했다.

박보검 닮은꼴 권창훈...?

2017년 당시 권창훈 나이 만 23세에 커뮤니티에서는 그를 박보검의 닮은 꼴로 뽑았다. 이후 2022년 현재 사람들은 '박보검 이수날 남친'이라며 훈훈한 얼굴을 가진 권창훈이 이수날의 남친이라며 부러워하기도 했다. 또한 연예인과 얼굴이 닮은 축구선수로 엑소에 시우민과 권순태 선수가 닮았다고 뽑기도 했다.

누리꾼이 뽑은 권창훈이 박보검을 닮은 순간

누리꾼이 뽑은 권창훈이 박보검을 닮은 순간

김천 상무 FC 소속 축구선수 권창훈은 한국 축구 역사상 4번째로 유럽 5대 리그에서 단일 시즌 10골 이상을 기록한 선수이며 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이다. 장점으로는 좁은 공간에서 영리하게 압박을 벗어나고 전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지만 단점으로는 잔부상이 많은 유리몸이 뽑힌다.


김성빈 기자 creqm@gy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