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세계 미인으로 '한국 최초' 1위했지만, 예능서 ‘빌런’ 소리 들은 최미나수, 누구?

by경기연합신문

최미나수, 한국 최초 '미스어스 '대회 1위

지난날 종영된 채널A '펜트하우스' 출연자

최미나수의 한남동 집 공개에 눈길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재학, 학비 생활비만 '1억'

최미나수 채널A 예능 출연 장면, 미스어스 시상식 모습

최미나수 채널A 예능 출연 장면, 미스어스 시상식 모습

2021 미스코리아 '선(善)' 최미나수가 '미스 어스(Miss Earth) 202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한국의 위상을 높였다.


최미나수는 24세의 나이에도 불구, 당당한 태도와 지적 매력으로 누리꾼들의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인스타 팔로워 수가 급증하고 있다.


학력은 현재 미국 일리노이대 재학중으로 지난달 종영된 채널A 서바이벌 예능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참가자들과 치열한 두뇌 싸움을 벌이며 지략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국제 미인대회 '미스어스' 1위

미스어스 미인선발대회 포스터 (최미나수)

미스어스 미인선발대회 포스터 (최미나수)

세계 4대 미인 대회로 꼽히는 '미스 유니버스' '미스 월드' '미스 인터내셔널' '미스 어스'에서 한국이 1위에 오른 건 역사상 국내 최초이다.


지난 29일 오후 6시(현지 시간) 필리핀 오카다 마닐라 호텔에서 '미스 어스 2022' 본선이 개최됐다. '미스 어스'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 미인 대회다.


이날 최미나수는 콜롬비아, 팔레스타인, 오스트레일리아와 함께 TOP4에 진출했고 최종 1위로 호명돼 기쁨의 눈물을 쏟아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결과를 지켜본 전 세계 시청자들은 "한국 축하합니다" "최미나 수가 상을 받아 마땅하다" "한국의 우승은 처음" "영광의 순간을 마음껏 누리길" 등의 댓글을 실시간으로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남동 집과 재산 & 학력

채널 A '펜트하우스' 캡처

채널 A '펜트하우스' 캡처

국내 최초 '미스어스'미스코리아 출신 최미나수의 재산과 학력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미나수는 지난날 종영된 채널 A '펜트하우스'에 조선기 탈락 이후 등장한 새로운 출연자로 등장하며 이목을 끌었다.


당시 방송에서 최미나수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럭셔리한 자신의 집 내부를 공개했다. 또한 그는 아파트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선보이는 일상을 보여줬다.

채널 A 서바이벌 예능 '펜트 하우스'중 캡처

채널 A 서바이벌 예능 '펜트 하우스'중 캡처

최미나수는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 중이다. 4학년인데 한 학기만 남겨두고 있다. 생활비, 학비까지 다 합치면 그래도 1억 원은 좀 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라며 세세한 유학 생활 비용을 언급했다.


또한 최미나수는 "제가 지금까지 부모님에게 금전적으로 서포트를 많이 받았다. 이제는 금전적, 정신적으로 독립할 시기가 찾아온 것 같다"라고 방송 출연 이유를 밝혔다.

채널 A 펜트하우스 예능서 활약

최미나수 예능 출연 장면 

지난달 종영된 채널 A 서바이벌 예능 '펜트하우스'에서 미스코리아 최미나수가 서출구와의 대결에서 끝내 패배해 집으로 돌아갔다.


비록 패배 했지만 중간 투입에도 최미나수는 서바이벌을 누구보다 즐긴 플레이어로 남았다.

최미나수는 브레인 임현서와 은밀하게 모략을 짰고 서출구는 생사의 갈림길에 섰다. 네 번째 탈락자 투표가 진행됐고 생존이 절실한 7인의 입주자들의 희비가 엇갈리기 시작했다. 최미나수는 투표지의 망설임 없이 자신의 타깃인 서출구의 이름을 적었지만, 서출구와 연합을 맺은 이루 안과 이시윤은 최미나수를 탈락 후보로 꼽았다.


이들은 매우 위협적인 상대인 최미나수를 제거해야 다음 게임이 수월하겠다는 전략이었다. 투표 중반, 결국 최미나수와 서출구는 3 대 3로 동점을 이뤘지만 치열한 공방전 끝에 최미나수는 탈락하게 됐다. 애써 밝은 표정으로 스스로를 다독이면서 결과를 인정했다.

최미나수는 마지막 인터뷰에서 "서출구를 탈락 못 시킨 게 정말 아쉽다. 저를 높게 평가해 주셔서 자존감이 높게 올라갔고 저에겐 오히려 동기부여가 됐다"라고 이어"서바이벌을 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시원섭섭함, 슬픔, 아쉬움, 기쁨, 안도를 다 느꼈다"라고 말하며 성숙한 모습으로 담담하게 퇴소했다.

최미나수 프로필

최미나수 프로필 사진/구글

최미나수 프로필 사진/구글

최미나 수는 1999년 2월 22일 생으로 올해 24세이다. 지난 2021년 제65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선 출신이며 그는 미스 경기-인천 진 자격으로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한 이력이 있다.


학력은 일리노이 대학교 어 배너-샴페인 커뮤니케이션 전공이었다. MZ 매거진 유어 바이브 화보 인터뷰에 따르면 최미나수는“삶에 없던 것들을 대신 경험해 보는 연기에 매력을 느낀다. 배우의 삶을 살고 싶다"라고 인생의 뚜렷한 목표를 전했다. 

최미나수 인스타그램

최미나수 인스타그램

이에 누리꾼들은 “최미나 수 기대된다”,“어리지만 멋있네”,“머리도 똑똑하고 재력도 있고 다 가졌네”"연기는 모르겠네" 반응을 보이며 앞으로의 최미나수 행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혜지 기자 facelie1962@gy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