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승부조작 한거 아냐?" 드라마로 써도 못 믿을 'DRX 롤드컵 우승 기적'

by경기연합신문

데프트, 커리어 첫 롤드컵 우승이 ‘최고령 우승’

페이커 인터뷰 통해 데프트 언급

데프트, 양혜지 무슨 관계?

(좌) 데프트 신인 시절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우) 트로피를 들어 올린 데프트/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의 주인공은 DRX다.

DRX는 6일 롤드컵 결승에서 T1 상대로 5세트까지 가는 초접전 끝에 승리하며 팀 창단 후 첫 우승을 차지했다. 데프트는 롤드컵 우승 출신 선수들 중 최고령에 속한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번 DRX의 롤드컵 우승이 어떤 의미이고, 어떤 기록을 가져왔는지 재조명하면서도, 한편으론 DRX의 주장인 데프트의 열애설에 집중했다.

데프트 우승소감 / 인스타그램 캡처

데프트 우승소감 / 인스타그램 캡처

데프트 우승  인스타그램 소감 전해

데프트가 롤드컵 우승 소감을 인스타를 통해 글로 남겼다.


데프트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니까 꿈이 아니라는 게 실감이 난다"며 소감을 전했다.


그는 "매일매일 '너는 우승 할 수 없다, 부상 이후로 끝났다, 나이가 많아서 끝났다'는 많은 얘기들을 보면서 당신들이 틀렸다고 말할 자격을 갖추는 데까지 10년이 걸린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저와 팀의 우승이 저보다 더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분들께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다. 올 한해 정말 재밌었고 분에 넘치는 응원 해주셔서 살면서 가장 행복했던 한 해였다. 항상 고맙다"고 감사 인사를 올렸다.

DRX 우승 기념 현장 / LCK

DRX 우승 기념 현장 / LCK 

DRX 우승이 대단한 이유

LCK 섬머 시즌 DRX는 LCK 4번 시드이자 플레이-인 스테이지(하위 12팀 간 선발전)부터 시작해 강팀들을 격파하며 결승에 올랐다. DRX는 결국 T1 마저 물리치며 챔피언에 등극하는 드라마를 썼다.


DRX는 8강부터 ‘패패승승승‘ 4강 ’패승승승‘ 결승 ’패승패승승‘을 기록하며 매번 극적인 역전승을 이뤄내 주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DRX 주장 데프트는 커리어 첫 우승을 달성한 동시에 롤드컵 사상 최고령(1996년생) 우승자가 됐다.


상대팀 T1의 주장 페이커 선수의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으로 DRX의 중후반 경기 집중력이 저희보다 뛰어났던 것 같다”며 “데프트, 우승 자격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경기가 끝난뒤 아쉬움에 눈물을 보인 케리아는 “아쉽고, 분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러한 사실을 믿을 수 없었던 누리꾼들은 "이거 승부 조작 아니냐. 진짜 드라마로 써도 못 믿겠다", "정말 명승부 였다", "데프트 축하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데프트 프로필 사진/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데프트 프로필 사진/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데프트 누구?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중 가장 수명이 짧다고 평가받는 원거리 딜러로 10년 동안 활동중인, LCK의 레전드 원딜러로 손꼽히는 프로게이머이다.


LoL e스포츠 최다 킬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저로 통용되는 4대 리그 중에서도 최고를 다투는 LCK와 LPL에서 전 세계 최초 리그 통산 3000킬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항상 꾸준하고 높은 기량을 유지하며 데뷔 후총 5개의 서로 다른 팀에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던 선수다.

DRX 우승 감격에 기뻐하는 팀원들 / LCK

DRX 우승 감격에 기뻐하는 팀원들 / LCK

2022년엔 ’롤도사’로 유명한 베릴과 바텀 듀오를 결성하며, 에이징 커브를 무색하게 만드는 그야말로 전성기에 버금갈만한 폼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데프트의 성향과, 날카로운 교전 설계능력을 갖춘 베릴의 교전 유도를 통해 게임을 이기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데프트의 대표적 별명으로는 알파카, 원딜의 로망 등이 있다.

(좌) 양혜진 인스타 (우) 데프트 /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좌) 양혜진 인스타 (우) 데프트 /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데프트 양혜지 열애설

데프트는 배우 양혜지와 상암중학교 동창이었고 그동안 친하게 지내 온 사이다.


데프트는 작년 7월 ‘아프리카TV’로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하면서 방송 중 본인의 유튜브 계정으로 자신을 검색했다. 유튜브 검색창 과거 기록에 “ 데프트 양혜지”를 검색한 기록이 방송에 송출된 바있다.

(좌)  나팔꽃 사진 /양혜진 인스타 (우) 나팔꽃 사진 / 데프트 인스타 

(좌)  나팔꽃 사진 /양혜진 인스타 (우) 나팔꽃 사진 / 데프트 인스타 

또한 이 사실이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됐고 이후 둘이 과거에 올렸던 인스타 사진들이 재조명 됐다. 데프트와 양혜지는 동일한 디자인의 잠옷을 입고 있고, 같은 종류의 화분을 키우는 공통점이 발견돼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에 양혜지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데프트와의 열애설에 대해 “친한 중학교 동창이다. 연락도 자주하는 사이고, 응원하는 선수”라고 해명하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김대경 기자 dkyung24@gy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