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야채빵 만드는 법
이번에 소개하는 편의점 맥주 안주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식사가 되는 맥주 안주입니다. 바로 남은 딱딱한 빵을 이용한 치즈 야채빵으로 기존의 빵을 훌륭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비법입니다. 굉장히 맛이 좋아요.
재료
남은 빵 1개, 다진 파 1/2 큰술, 양파 1/6개, 슬라이스치즈 3장, 모짜렐라치즈
1. 파는 다지고 양파는 얇게 채 칩니다.
2. 남은 빵은 격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주세요.
3. 칼집 사이사이에 슬라이스 치즈와 채 썬 양파를 끼웁니다.
4. 위에 모짜렐라 치즈 등을 뿌리고 다진 파도 뿌려 전자렌지에 1분 30초 ~ 2분 가량 돌리거나 오븐이 있다면 180도 오븐에 5 ~ 8분 굽습니다.
[Tip]
- 모짜렐라 치즈가 없다면 슬라이스 치즈를 다져 뿌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 같이 딱딱한 치즈를 갈아 뿌리면 더 맛있어요.
- 마지막에 후추를 뿌리고 케찹과 마요네즈를 얇게 짜서 뿌린 후 오븐에 구워도 맛이 좋습니다.
간단하지만 그 맛은 굉장한 치즈 야채빵입니다. 남은 빵의 놀라운 변신으로 저도 한점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한덩이 먹으면 든든한 식사가 되고, 맥주를 곁들이면 더 없이 좋아요.
구수하고 깔끔한 맥스와 잘 어울리는 맥주 안주입니다.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 남아서 말라가고 있는 빵이 있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한 줄 레시피 one Line Recipe]
남은 빵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고 슬라이스 치즈와 채 썬 양파를 끼운 후 위에 다른 치즈와 파를 뿌린 후 오븐이나 전자렌지에 돌려 냅니다.
*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미상유'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