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거나 말거나 풍수지리 인테리어 | 침대∙거울 위치

[라이프]by 혼족의제왕

ⓒgettyimagesbank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풍수지리에 따라 집터와 묘자리를 정했다. 풍수지리는 산과 땅, 물의 흐름에 따라 인간의 길흉화복이 정해진다고 믿는 민간신앙의 일부다. 풍수지리에 따른 최고의 명당은 나무 산과 바위산을 각각 좌우로 두고 그 사이로 하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여건을 갖춘 곳이다.​

우리 조상들은 이 같은 명당의 조건을 갖춘 터에 집을 지어 살면 가정이 화목하고 재물이 쌓이는 등 복이 들어온다고 믿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 특히나 1인 가구에게 최고의 명당 조건은 낮은 집세와 준수한 컨디션을 갖춘 가성비 좋은 집일 것이다. 여러 가지 사정에 따라 집터는 풍수지리에 따라 고르지 못하더라도 인테리어만큼은 따라갈 수 있을 것이다. 평화와 재물, 복을 가져다준다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방법, 알아보도록 하자.

현관은 깨끗하게! 거울 ❌
풍수지리 거울


ⓒgettyimagesbank

현관문은 외부와 집을 연결하는 통로로, 좋은 기운과 나쁜 기운이 들어오는 길목이다. 때문에 이 공간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현관이 지저분하고 어지러운 상태라면 음의 기운이 계속해서 쌓인다고도 한다. 배출의 용이성을 위해 쓰레기통이나 분리수거함 등을 현관에 두는 경우도 많은데, 이 공간은 최대한 비워두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음식점 전단지 등 외부 현관문에 각종 광고물이 쌓이는 것도 방치하지 않도록 한다. 풍수지리에서는 이런 것들이 우리 가문을 먹칠하는 행위라고 한다. 우유배달 주머니도 마찬가지로 현관 문고리에 걸지 말고 복도 벽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외출 직전 용모를 단정할 목적으로 현관 주변으로 전신 거울을 두는 경우가 많다. 현관에 들어섰을 때 정면으로 마주 보는 거울이 있으면 집안에 들어오는 복이 반사되어 나갈 수 있다고 한다. 만약 기본 옵션으로 현관 벽에 전신거울이 달려 있다면 상반신만 보이도록 아래쪽은 가리는 것이 이롭다.

💵 재물운 중요하다면 침실은 넓고, 어둡게!
풍수지리 침대 위치



ⓒgettyimagesbank

풍수지리에서 침실·안방은 재물과 운의 흐름을 담당하는 공간이다. 다른 공간들보다 어두워야 재물과 운이 쌓인다고 하기 때문에 암막 커튼을 달아 빛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또 재물운이 쌓일 수 있도록 침실 공간은 꼭 필요한 가구만 배치하는 등 최대한 비워두어야 한다.

침대 헤드 부분은 화장실을 향하지 않도록, 침대 끝부분은 안방 문과 일직선이 되지 않도록 두는 게 좋다. 침대 방향을 동쪽으로 두면 좋은 기운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조상 동쪽으로 배치하기 힘들다면 방문과 침대를 대각선으로 배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부자리는 기의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므로 먼지가 쌓이지 않게 깨끗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풍수지리적으로 침실의 베스트 컬러는 연한 베이지나 연황색이 꼽힌다. 침실은 정적이고 음의 기운이 많은 공간이기 때문에 양기를 뜻하는 파란 계열의 자연 그림을 침대 머리맡에 걸어두면 좋다고 한다.

거실은 밝고 환하게!
주방은 화이트&베이지 톤으로!


ⓒgettyimagesbank

거실은 가족 구성원이 모이는 공간으로 사회를 뜻한다. 청결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고 간접 조명을 추가로 설치해 밝고 환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좋다. 거실 창문 커튼은 가볍고 밝은 톤으로 고르고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좋은 기운이 잘 흐르도록 한다.

거실 동쪽에 어항 등의 소품을 두면 재물운을 높일 수 있으며, 거실 구석에 사람 키보다 낮은 높이의 관엽식물을 배치하면 나쁜 기운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거실 소파는 현관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배치하되 현관문을 등지지 않도록 한다.

​주방은 건강운과 재물운을 담당하는 곳이다. 그릇은 도자기류를 사용하고, 엎어두면 들어온 복이 담기지 못한다고 하기 때문에 건조가 끝나는 대로 똑바로 두는 게 좋다. 칼이나 가위는 수납장 안에 보관하고 칼의 날은 현관을 향하지 않도록 한다.

물과 불이 서로 대치하지 않도록 가스레인지와 냉장고, 가스레인지와 싱크대는 마주 보지 않도록 한다. 만약 구조상 어쩔 수 없이 마주 보고 있다면 중간에 식물 화분을 둬 중화시킬 수 있다. 주방 컬러는 화이트나 베이지 톤으로 하고 노란색이나 금색의 포인트를 주면 금전운이 높아진다.​
2022.04.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널리 혼족을 이롭게 하라" 혼족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게 도와주는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입니다.
채널명
혼족의제왕
소개글
"널리 혼족을 이롭게 하라" 혼족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게 도와주는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