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 혼족들 모여라! 나혼자산다 화사가 먹은 두부유부초밥 레시피

[푸드]by 혼족의제왕

다이어터 혼족들 주목! 매일 닭가슴살 먹기는 질리고 맛있는 음식은 계속 생각나고.. 다이어트에 지쳐갈 때 먹으면 딱! 좋은 두부유부초밥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이 레시피는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직접 만들어 먹어 더 유명해졌는데요! 쉽고 간편해서 금방 따라할 수 있답니다.

준비재료

준비 재료 또한 간단합니다. 유부초밥이랑 두부 한 모만 있으면 끝!

유부초밥은 1+1 행사로 3,000원대 , 두부는 1,000원대로 구매했어요. 

요리방법

1. 두부는 물기를 따르고 그릇에 옮겨 잘 으깨줍니다.
2.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으깨주거나 숟가락을 이용해서 으깨주시면 되요.

3. 두부 유부초밥의 핵심은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는 일인데요. 두부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① 두부를 면포에 넣어 물기를 짜준다. 

② 키친타올로 두부를 감싼 후 2 ~3분 그대로 둔다. 

③ 키친타올을 깐 접시에 두부를 놓고 전자레인지 4분 정도 돌린다. 

④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두부를 볶아준다.

(왼) 물기 제거 전 두부 / (오) 물기 제거 후 두부

4. 물기 제거를 한 두부와 안 한 두부의 차이가 확연히 나죠? 두부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식감도 별로고 잘 만들어지지 않아요. 꼭! 물기 제거를 해주세요.

5. 물기 제거 한 두부 위에는 유부초밥에 들어있는 조미볶음과 액상소스를 넣어줍니다. 조미볶음은 다 넣고 소스는 일부만 넣어줬어요. 우리는 다이어터잖아요..?ㅎㅎ

6. 5번 작업까지 끝냈다면 유뷰를 꺼내줍니다. 유부 역시 물기를 살짝 짜는게 좋은데요. 꽉 눌러서 짤 경우 유부 특유의 맛이 많이 날라갈 수 있으므로 살~짝만 짜거나 체에 유뷰를 올려두고 물기 빼는 걸 추천해요!

7. 드디어 유부 속작업이에요. 아무래도 찰기가 없다보니까 유부초밥처럼 모양이 이쁘게 나오지는 않아요. 그래서 속을 꽉꽉! 눌러주시면서 모양을 잡아주시는게 포인트! 두부 한 모 (300g) , 유부 (160g) 기준으로 두부유부초밥 총 10개정도 나오더라고요. 속을 꽉꽉 채우냐 아니냐에 따라 차이는 있겠죠?

8. 짠! 완성! 유부초밥 비쥬얼은 따라갈 수 없지만 그럴싸하쥬? 유부 안에 단백질로만 꽉꽉 차있어 든든한 느낌이에요.

먹고 나서도 더부룩함이 적고 식감도 부드러운데다가 건강식이니!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딱인 것 같아요. 

기호에 따라 닭가슴살 또는 단무지를 추가하면 더~맛있답니다. 다이어터 혼족들! 간편하고 쉽게 건강 다이어트식 만들어먹어요~ 

✅ POINT 

- 조리시간 15분 내외 

- 유부 특유의 맛과 두부의 담백함이 잘 어울림. 

- 불을 쓰지 않고도 조리가 가능함. 편함!

2022.04.1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널리 혼족을 이롭게 하라" 혼족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게 도와주는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입니다.
채널명
혼족의제왕
소개글
"널리 혼족을 이롭게 하라" 혼족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게 도와주는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입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