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버추얼 휴먼으로 만드는 고품질 영상 제작!

[자동차]by 이스트소프트

“안녕하십니까. 저는 AI 변상욱 앵커입니다.”


21년 4월, YTN ‘변상욱의 뉴스가 있는 저녁’에 등장한 ‘AI 변상욱 앵커’는 놀라움 그 자체였다. 변상욱 앵커의 영상을 학습하여 개발된 ‘AI 변상욱 앵커’는 실제 모델이 되는 앵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냈을 뿐만 아니라 얼굴 표정, 눈의 깜빡임 등 제스처까지 모두 자연스러웠기 때문이다.

메타버스의 개념이 확장되고 디지털 전환이 다양한 기업에서 화두로 오르내리는 요즘, ‘AI 변상욱 앵커’처럼 시간·공간의 물리적인 제약을 벗어나 신속하고 간편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AI 버추얼 휴먼’이 크게 주목 받으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 환경 변화에 앞서고 있다.


오늘은  이처럼 AI 버추얼 휴먼으로 만드는 고품질 영상 제작 서비스, 이스트소프트의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텍스트 입력하고 영상 편집만 하면 AI 버추얼 휴먼 등장한 고품질 영상 생성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는 AI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영상 제작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텍스트를 서비스에 입력하면 AI 버추얼 휴먼이 이를 자연스럽게 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때 AI 버추얼 휴먼의 말하는 속도, 생성된 음성의 문장 간격 길이를 조정하여 전하고자 하는 내용(텍스트)에 맞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목소리 톤, 영상에 들어가는 AI 버추얼 휴먼의 사이즈까지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상세한 세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PPT 파일 업로드 시 영상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내 자막, 배경 음악 삽입, 화면 전환 효과 등 편집 기능을 갖추고 독보적인 영상 제작 및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2. 높은 립 싱크로율, 자연스러운 움직임, 직관적인 사용환경 구성

AI 스튜디오 페르소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가진 AI 버추얼 휴먼에 있다. 특히 입력한 텍스트를 말할 때, 매우 높은 립 싱크로율을 보이며 상반신 역시 매끄럽게 표현된다.

이 서비스에는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AI 클론(AI Clone)’과 ‘AI 페르소나(AI Persona)’ 기술이 활용되어 보다 고도화된 AI 버추얼 휴먼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AI 클론은 실존 인물을 완벽하게 재현해내는 기술이며 AI 페르소나는 이스트소프트의 ‘가상인격체 시스템(Virtual Identity)’을 통해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인물을 구현해내는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이 손쉽게 이루어지도록 모든 기능을 직관적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설명 없이도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 

3. 영상 제작 및 IP 기반 비즈니스 전개에 큰 도움 될 것으로 기대

최근 콘텐츠 제작 트렌드는 텍스트에서 이미지, 영상으로 크게 이동하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 콘텐츠의 경우 제작 환경에서 큰 시간과 비용, 출연진 기용 등 복잡한 과정이 수반되어 지속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이런 상황에서 AI 스튜디오 페르소는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편의성, 신속성, 꾸준하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대량 생산의 확장성까지 갖춰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스트소프트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AI 페르소나 기술을 활용하면 클라이언트 니즈에 부합하는 AI 버추얼 휴먼을 개발하고 서비스 내 탑재하여 IP 기반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

일례로 이스트소프트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에 AI 페르소나 기술로 AI 버추얼 휴먼 ‘백하나’를 공개했다. 클래스101은 백하나의 구체적인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이스트소프트는 이를 완벽히 구현해냈으며 해당 IP의 운영을 위해 AI 스튜디오 페르소나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콘텐츠 제작 환경을 지원했다.

영상 제작과 IP를 활용한 비즈니스를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이처럼 이스트소프트의 전문화된 기술력을 활용한 AI 버추얼 휴먼 고품질 영상 제작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 스튜디오 페르소가 궁금하다면?

2023.04.12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채널명
이스트소프트
소개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