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혁신! 국내 최초 챗GPT(ChatGPT)-AI휴면 연동 구현!

[자동차]by 이스트소프트

최근 떠오르고 있는 챗GPT(Cha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머신러닝을 통해 구현된 생성형 AI입니다. 오픈 AI에서 개발한 이 챗봇은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데이터를 찾고 비교해, 정보를 알려주거나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놀라운 능력으로 출시 약 40일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MAU) 1억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챗GPT(ChatGPT)로 인한 AI 붐이 더욱 게지시는 만큼, JTBC 메인 뉴스 프로그램 ‘뉴스룸’에서도 AI 기술 발전의 스토리를 조명하며 해당 기술을 다루었는데요.


‘뉴스룸’에서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챗GPT(ChatGPT) - AI 휴먼 연동을 성공적으로 시연하며 기술의 혁신을 선보였습니다.

JTBC 뉴스룸, ChatGPT-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연동 구현

JTBC 뉴스룸, ChatGPT-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연동 구현

기술 시연을 뉴스 생방송 중에 진행한다는 것은 방송 뉴스로써 매우 파격적인 시도인데요.

JTBC 뉴스룸, ChatGPT-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연동 구현

JTBC 뉴스룸, ChatGPT-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연동 구현

● 질문 1. 'JTBC 뉴스룸' 본 적이 있나?

● 질문 2. 자신을 사람이라고 생각하나?


챗GPT(ChatGPT)를 탑재한 이스트소프트의 초고화된 AI휴먼은 JTBC 안나경 앵커의 질문에 실제 인간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능숙한 목소리로 막힘없이 대답해, JTBC 뉴스룸 현장을 감탄하게 했습니다.



JTBC 뉴스룸 바로보기

챗GPT(ChatGPT) -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연동 구현

이렇게 자연스러운 얼굴과 목소리를 가진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은 딥러닝 학습을 통해 만들어진, 실제 사람과 같은 실사 타입의 포토리얼리스틱(Photo-Realistic) AI 휴먼입니다. VFX와 달리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 상체의 움직임을 보여주며 발화할 때 말과 입 모양이 잘 맞는 형태, 립 싱크로율이 매우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 실제 사람을 그대로 재현한 AI 클론(AI Clone)

- 우리 기업이 원하는, 세상에 없던 얼굴을 만드는 AI 페르소나(AI Persona)


이렇게 실제 사람과 구별이 어려울 정도로 초고도화된 AI 휴먼을 만드는데는 고품질의 데이터 확보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제작에 필요한 고품질 영상 및 음성 데이터 확보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스펙을 갖춘 AI 휴먼 스튜디오를 사옥 내부에 마련해, 현존 최고의 화질인 8K까지 대응 가능한 고품질의 정제된 데이터 확보 및 추출이 가능한 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를 갖춘 AI 휴먼 스튜디오에서 고품질 데이터 촬영, 인공지능·데이터 구축 전문 연구진을 통한 딥러닝 학습 AI 휴먼 제작까지 모든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AI 휴먼이 이를 자연스럽게 말하는 영상을 만들어주는 서비스인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를 런칭하고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제작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AI 휴먼 활용 고품질 영상 제작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

국내 최초로 공식 석상에서 챗GPT(ChatGPT)와 AI 휴먼의 연동 구현을 성공적으로 시연한 이스트소프트!


상상 이상의 기술과 도전을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 기업으로 도약하는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과 다양한 프로젝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AI Studio Perso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3.04.12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채널명
이스트소프트
소개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우리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인공지능(實用主義 AI)을 지향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