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추천 OTT 콘텐츠... 영화 원작 드라마 '조각도시' 공개
11월 새로 공개되거나 다시 보기 좋은 OTT 콘텐츠 추천. ‘조각도시’, ‘판타스틱 4’, ‘좀비딸’, ‘셔터 아일랜드’, ‘프랑켄슈타인’, ‘기묘한 이야기 시즌5’ 등 다양한 신작과 명작 리스트.
마침내 공개된 '기묘한 이야기' 최종 시즌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신작 '프랑켄슈타인'
디즈니+서 즐기는 '좀비딸'
![]() |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IT 제품을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조각도시>
![]() |
장르: 액션
플랫폼: 디즈니+
시청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디즈니+에서 만나볼 수 있는 12부작 드라마 '조각도시'는 2017년 10월에 개봉한 영화 '조작된 도시'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신과 함께' 같은 인기 영화에 참여한 '도경수'가 주요 배우로 등장하며, 평범한 삶을 살던 '태중'이 어느 날 억울하게 흉악 범죄에 휘말려 감옥에 들어가는 내용을 그린다. 태중은 자신의 누명을 씌운 인물에게 복수를 시도한다.
영화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 |
장르: 슈퍼히어로, SF
플랫폼: 디즈니+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엑스맨 세계관 소속의 슈퍼히어로 팀 '판타스틱 4'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새롭게 합류했다.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은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독특한 레트로 감성을 지녔다. 기존 판타스틱 4 영화처럼 가족적인 느낌이 강조되었으며, OST나 연출 역시 호평이 많은 작품이다. 쿠키 영상에 중요한 내용이 있으니 이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
영화 <좀비딸>
![]() |
장르: 코미디, 호러
플랫폼: 디즈니+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2025년 7월에 개봉한 웹툰 원작 영화 '좀비딸'을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500만 관객을 돌파한 인기 영화이며,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딸을 살리기 위한 코믹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고양이 '애용이'도 실제 캐스팅을 거쳐 선발된 바 있는데, 영화에서도 무척이나 귀여운 모습을 자랑한다.
영화 <셔터 아일랜드>
![]() |
장르: 스릴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셔터 아일랜드는' 소설 원작의 스릴러 영화다. 셔터 아일랜드에 위치한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갑자기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주인공 '테디 다니엘스'는 동료와 함께 이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갑자기 폭풍이 불어 닥치면서 이들은 섬에 고립되며, 불가사의한 일을 겪게 된다.
영화 <프랑켄슈타인>
![]() |
장르: 호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호러 영화 마니아라면 이 작품을 주목하자. 호러 영화계의 거장인 '기예르모 델 토로'가 감독을 맡은 작품이라는 점만으로도 주목할 가치가 충분하다. '메리 셸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극장에 선개봉한 시점부터 호평이 가득한 작품이다. 천재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은 과연 어떤 생명체를 탄생시키게 될까?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5>
![]() |
장르: SF, 스릴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넷플릭스의 핵심 대표작 중 하나인 '기묘한 이야기'의 최신 시즌이자, 마지막 시즌이 우리 곁을 찾아온다. 한 번에 최종 결말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볼륨 1은 11월 27일, 볼륨 2는 12월 26일, 그리고 최종 피날레는 2026년 1월 1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2016년부터 시작된 이 시리즈의 최종장에는 과연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까?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IT기기
오디오테크니카 ATH-TWX9MK2
![]() |
스마트폰, 태블릿 PC, TV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OTT 콘텐츠를 감상할 때 무선 이어폰이 있으면 유용하다. 특히,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제품과 함께라면, 길고 힘든 출퇴근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좋다.
'오디오테크니카 ATH-TWX9MK2'는 스템형 디자인이 적용된 무선 이어폰이며, 오디오테크니카의 3중 구조 다이어프램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단단한 저역과 섬세한 고역을 구현한다. 또한, UV 살균 시스템이 내장된 덕분에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남지율 기자 chloe@ilovepc.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