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전에 마시는 물한잔의 엄청난 효과는?

[라이프]by 보물섬

물이 우리 몸의 물질을 대체하고 대사 반응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영양소를 필요한 곳으로 이동시키고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스마트 워터! 이 약간 더 건강한 물을 마시는 지식이 있습니다! ^^ 자기 30분전에 물을 마시는 습관입니다.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은 우리 몸에서 약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듯이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 약과 같습니다. 작은 병에도 도움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물인데, 쉬면서 이 물을 마시면 몸이 빠르고 원활하게 움직입니다.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갈증을 느끼지 않고 다음날 몸을 시원하고 가볍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숙면에 도움

자기 전에 물을 많이 마시면 ​​아침에 일어나서나 잠을 자는 도중에 화장실에 가게 됩니다. 그러나 물 한 컵은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은 자는 동안 일정량의 물을 소비하고, 물 부족으로 목이 마르면 잠에서 깨어나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은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완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눈 건강 회복

눈의 피로는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시청하는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병입니다.몸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면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물의 분비가 증가합니다.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몸과 눈의 수분을 보충합니다.

3. 피로회복

물은 우리 몸에 탁월한 피로회복제로서 수면 중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줄이고 정상적인 수면 패턴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잠자는 동안 물은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고 신체에 활력을 줍니다. 물 한잔으로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드립니다.

4. 피부의 아름다움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탄력이 생깁니다. 물 한 컵만으로도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5. 통증완화

물은 그자체로도 훌륭한 진통제입니다. 자기 전 물 한 컵은 수면 중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을 줄이고 정상적인 수면 패턴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잠자는 동안 물은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여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6. 수면장애 예방

취침 후 20~30분 이상 잠이 오지 않는 사람은 자기 전 물 한 컵이 치료제가 될 수 있습니다.사실, 수면 장애 치료를 위해 취침 전 따뜻한 물 한 컵, 취침 중간에 눈을 떴을 때 따뜻한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물 한 컵을 마셔보세요.

7. 심근경색 및 뇌경색의 예방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침이나 아침에 심근 경색. 뇌졸중이 더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수면 중에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되고 혈액이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8. 다리 경련 예방

또한 졸음 중에 발생하는 다리 경련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물 한잔은 다리 근육을 보충하고 수면 중 갑작스러운 다리 경련을 예방합니다.

9. 심근경색 예방

자기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은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이 아침이나 아침에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수면 중에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되고 혈액이 끈적거리고 탁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취침 전에 물 한 컵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 변비 완화

물이 변비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취침 전 물을 마시면 배변이 촉진되어 아침에 배변이 원활해집니다 배가 걱정된다면 자기 전에 물 1~2잔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2022.02.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