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었던 마음도 다시 뛰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 데이트 국내 여행지 추천
크리스마스이브에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면? 두근거림을 더해줄 겨울 데이트 여행지 네 곳을 소개합니다.
- 두근거림이 필요하다면?
크리스마스이브 데이트, 어디서 보낼지 정하셨나요? 매년 똑같은 고급 레스토랑, 똑같은 카페가 아니라 이번엔 조금 특별하게 떠나보세요. 평범한 일상이 아닌, 비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풍경과 시간은 확실히 다르니까요.
크리스마스트리와 반짝이는 조명도 좋지만, 겨울 공기 속을 함께 걷거나 고요한 설경을 나란히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두근거림은 충분합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네 곳을 준비했습니다.
프로방스 마을
파주 프로방스마을 / 사진=경기관광 |
유럽 감성 물씬 나는 크리스마스이브 데이트를 꿈꾸고 있다면, 경기도 파주에 있는 프로방스 마을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아담한 마을은 996년 품격 높은 프랑스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이야기가 있는 벽화, 야간 조명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밤에는 낭만적인 조명과 벽화, 유럽풍 건물들이 어우러져 눈 쌓인 동화 속 거리’처럼 바뀌는 것이 특징인데요. 눈이 오는 날 밤에 방문해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대중교통보다는 차량 이동이 수월하므로 드라이브 코스로 계획하면 좋고, 마을 내 조명이 많아 늦은 시간까지 인생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인적이 상대적으로 적은 주말 이른 시간이나 평일 밤을 노리면 더 여유롭습니다.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운영시간 : 10:00-22:00
잠실 롯데월드몰 크리스마스 마켓
롯데월드몰 크리스마스 마켓 / 사진=서울아카이브 |
잠실 롯데월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테마파크죠. 또한 겨울에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마켓도 빠질 수 없는데요.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800평으로 조성되었으며, 화려한 몰입형 경험 요소가 가미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하루 다섯 번 인공 눈이 내리는 스노우 샤워 이벤트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2층 회전목마입니다. 두 사람만의 인증샷을 남기기에 완벽한 장소이죠.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기프트 상점과 겨울 간식, 핫한 맛집이 입점한 F & B 부스도 51개까지 늘어났습니다. 로맨틱한 조명과 활기찬 인파 속에서 서로의 선물을 고르거나 따뜻한 음료를 나누어 마시는 것만으로도 두근거리는 크리스마스이브 데이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
◆운영기간 : 2025.11.20(목) ~ 2026.01.04(일)
◆운영시간 : 11:30-22:00 (오후 4시 이후 유료 입장)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 사진=경기관광 |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자리한 아침고요수목원은 겨울이면 더 낭만적으로 변하는 경기도 여행지입니다. 오색별빛정원전이라는 야간 조명 축제로 동네방네 화려하게 치장하는 덕분이죠. 숲길을 따라 화려하게 흘러드는 조명과 나지막한 겨울 공기가 둘만의 대화를 더욱 잔잔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이며, 겨울철에는 일몰 무렵부터 밤 21시 또는 토요일엔 23시까지 조명이 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에서의 크리스마스이브 데이트는 겨울 숲속에서 따뜻한 두 사람이 천천히 나란히 걷는 감성까지 담아냅니다.
노을이 지기 직전부터 입장해 해가 잠기고 조명이 켜지는 순간을 맞이하면 더욱 로맨틱합니다. 주차나 차량 이동이 용이하니 여유 있게 출발하세요.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운영시간 : 08:30-19:00
◆입장료: 성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
대관령 삼양목장
대관령 삼양라운드힐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에 위치한 삼양목장은 한국판 겨울왕국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닌 장소입니다. 겨울철 자동차로 목장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길이 마련돼 있어 화이트 크리스마스이브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데요.
화려한 조명 대신 눈 위에 남은 두 사람의 발자국과 차가운 바람 사이에 전해지는 따뜻한 체온을 담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계획해 목장에서 내려다보는 설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고, 목장 카페에서 따뜻한 음료 한잔으로 낭만까지 완성됩니다.
겨울철이니 차량 난방과 보온에 신경 쓰시고, 설경이 있는 날이면 아이젠 준비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운영시간 : 09:00-16:30
◆입장료: 성인 12,000원 / 청소년 10,000원
전호진 기자 rurxnrlfak1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