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국내 여행지 추천 | 냉장고 같은 여름 여행지 4
강원 인제·경남 남해·충북 단양·부산, 자연 속에서 더위도 잊는 국내 여름 여행지 4선
-자연과 쉼을 동시에 누리는 8월 추천 여행지
![]()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인포매틱스뷰 |
말복 더위를 맞이하는 8월은 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여름의 색이 가장 푸릇푸릇할 때이기도 하죠.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리스트, 더위는 피하고 마음은 시원해지는 명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강원도 인제
![]() 강원도 인제 여행 / ⓒ인포매틱스뷰 |
✔내린천 계곡
청정한 계곡물이 흐르는 내린천은 여름철 대표 피서지로, 가족이나 친구, 커플과 함께 팀워크 수상레저인 래프팅을 즐겨보세요!
숲 속 트레킹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정신과 몸에 피톤치드를 가득 담아가세요.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고찰로, 맑은 공기와 고즈넉한 사찰 풍경이 힐링 여행에 적합해요. 특히 방문자들이 쌓아 올렸다는 수 만개의 돌탑에 서서 사진 한 장 찰칵.
인제에는 숨은 계곡과 폭포가 많습니다. 백담사계곡, 미산계곡, 진동계곡, 대승폭포 등 드라이브 중 계곡을 발견했다면 잠시 쉬었다 가는 건 어떠세요?
──────
강원도 인제는 폭염을 피하기 안성맞춤인 자연 휴양지입니다. 시원한 계곡과 숲, 폭포, 산 그리고 고즈넉한 사찰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리스트에 가장 먼저 넣어도 손색 없으며, 빡빡한 일정보다는 느릿느릿 여유있는 힐링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딱 맞습니다.
경남 남해
![]() 경남 남해 여행 / ⓒ인포매틱스뷰 |
✔다랭이마을
남해 현지인들은 “이걸 보러 남해까지 온다고?”라고 하지만, 다랭이마을에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들은 하나 같이 입을 모아 “서프라이즈”라 말할 정도로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남해 드라이브를 하며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어느 유럽의 바다를 가져다 놓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환상적인 해변을 자랑합니다.
남해 최고의 일출 & 일몰 명소 보리암. 뿐만아니라 보리암에서 바라본 지평선의 풍경은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꼭 올라보세요.
탤런트 박원숙씨를 비롯한 원예인들의 뜻을 품어온 아름다운 정원과 마을입니다. 입장료 ‘무료’인 것에 비해 볼거리가 상당한 명소로, 독일마을과 연계해서 둘러보는 것을 추천.
──────
남해는 해안 드라이브와 감성, 논밭 풍경이 예술입니다. 산책과 힐링, 소소함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입니다.
충북 단양
![]() 충북 단양 여행 / ⓒ인포매틱스뷰 |
단양의 대표 명소이자 조선시대부터 사랑받아온 자연경관으로, 남한강 위에 솟은 세 개의 바위가 인상적입니다.
단양의 랜드마크, 만천하스카이워크에 올라 단양 풍경을 감상해도 좋고, 잔도길을 따라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삼국시대 온달장군의 전설이 담긴 유적지와 천연 동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코스!
우주의 빛과 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터널형 전시공간으로,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단양은 강, 산, 동굴 등 다양한 지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지역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상쾌함을 느끼며 유유자적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지역이랍니다.
부산
![]() 부산 여행 / ⓒ인포매틱스뷰 |
대한민국 해수욕장중 가장 규모가 크고 인기 좋은 부산 대표 랜드마크. 말이 필요 있을까요?
형형색색의 집들과 골목길 아트가 레트로 감성을 뽐내는 부산 명소. 어린왕자와 함께 사진도 잊지마세요.
광안대교 야경과 맥주 한 캔. 부산사람도 인정하는 대표 야경 맛집 광안리에서 낭만적인 하룻밤을 완성시켜보세요.
절벽위 골목길이 인상적인 영도구 명소.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을 할 수 없다면 부산 흰여울문화마을도 괜찮습니다.
──────
부산은 여름 바다와 감성이 흘러 넘치는 제2의 도시입니다. 피서, 산책, 미식, 문화체험, 즐길 거리, 쇼핑 등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을 정도로, 8월 국내 여행지 추천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전호진 기자 rurxnrlfak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