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가볼 만한 곳 모음.ZIP 4 공휴일 하나 없지만, 신나는 9월 여행지 추천 [+가을 축제]
선선한 바람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불꽃축제, 꽃축제, 가을 풍경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추천 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가을 문턱, 9월 국내 여행지 리스트
9월 가볼 만한 곳, 살이 익을 정도로 무더웠던 8월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녹음 졌던 숲과 땅이 천천히 빨갛고 노란 가을의 색이 입혀져 여행을 싫어했던 분들도 가고 싶게 만드는 마법 같은 한 달이죠.
이번 글에서는 가을바람 타며 9월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참고하셔서 여행에 작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
![]() 2023 여의도세계불꽃축제 모습 / 사진=서울아카이브 |
◆일정 : 2025.09.27 토요일 19시~21시
9월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서울의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빼놓으면 안 됩니다. 올해는 ‘Light Up Together’라는 주제로, 한국을 포함해 이탈리아, 캐나다 등 3개국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아름다운 불꽃 연출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특히 한화가 선보이는 ‘데칼코마니’ 방식의 퍼포먼스는 한강 전역을 무대로 감동적인 파노라마를 연출한다고 해요!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를 환상적인 빛으로 채울 이번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놓치말고 방문해보세요!
거창 별바람언덕
![]() 거창 감악산 별바람언덕 아스타국화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장용 |
◆주소 : 경남 거창군 신원면 연수사길 452
<감악산 꽃별여행 2025.09.19 (금) ~ 10.12 (일)>
경남 거창의 감악산 별바람언덕에는 가을이 깊어지면 아스타 국화가 보라색 양탄자를 깔아 놓은 듯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해요. 또한 무료로 진행되는 ‘감악산 꽃별여행’ 기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아스타 국화를 즐길 수 있죠.
작년엔 33만 명이 다녀갔을 만큼 인기 많은 가을 꽃구경 명소랍니다.
평창 효석문화마을
![]() 이효석 생가터 메밀꽃밭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김지호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원길리 765-5
◆입장료 : 5,000원
<평창효석문화제2025.09.05 (금) ~ 09.14 (일)>
소설가 이효석 선생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지에서 오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 ‘평창 효석문화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문화예술 마당’, ‘축제마당’, ‘힐링마당’으로 나뉘어 문학 산책, 전시, 백일장, 야시장, 별멍·불멍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메밀꽃밭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평창의 가을바람은 상당히 기분 좋습니다. 9월 여행지로 적극 추천하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가평 자라섬
![]() 자라섬 꽃 페스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입장료 : 7,000원 (5,000원 지역화폐 환급)
<자라섬꽃페스타 2025.09.13(토) ~ 10.12 (일)>
선선한 가을 바람 맞으며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자라섬 꽃 페스타’에 방문하여 가을꽃 구경하는 건 어떠신가요?
가을 시즌에만 펼쳐지는 자라섬 꽃 페스타는 ‘꽃 정원 힐링 코스’, 버스킹, 체험 프로그램, 농특산물 판매 등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가을의 정취와 재미를 동시에 안겨줍니다. 특히 입장료 일부가 지역화폐로 환급된다는 점도 포인트.
가을꽃과 활기찬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자라섬도 9월 가볼 만한 곳에 꼭 포함해 보세요.
전호진 기자 rurxnrlfak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