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서울대 보낸 정은표, 비결 공개했다... “13살 전까지 ‘이 훈련’했다”

배우 정은표, 서울대 보낸 '방목 교육' 비법 공개

배우 정은표가 아들을 서울대학교에 진학시킨 특별한 교육 방식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가보자GO' 시즌5에서 정은표는 자녀 교육에 관한 자신만의 철학을 솔직하게 털어놓았습니다.

인사이트

MBN '가보자GO'

이날 방송에는 왕 전문 배우로 알려진 김승수, 조현재, 이민우와 함께 내시 전문 배우 정은표가 출연했는데요. 조현재가 자녀 교육을 아내인 프로 골퍼 박민정에게 전적으로 맡기고 있다고 고백하자, 정은표는 "우리는 둘이 같이했지만 거의 관여하지 않았다"고 자신의 교육 방식을 언급했습니다.


이에 김승수가 "방목 교육을 어떻게 서울대까지 보냈냐"며 놀라움을 표현하자, 정은표는 웃으며 "거의 스스로 했다"고 답변했습니다. 그의 교육 철학은 자녀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은표의 자녀 교육 원칙과 결혼 생활

정은표는 아들 교육에 있어 명확한 원칙이 있었음을 강조했습니다.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는 스스로 하도록 훈련시켰고, 중학교 때부터는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며 자율성을 중시한 교육 방식을 설명했습니다.

인사이트

MBN '가보자GO'

특히 그는 "하루 일일 학습지가 밀리면 양이 많아지지 않나. 그래서 하루 분량만 끝내면 마음껏 놀아도 된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교육 방식의 결과로 그의 아들은 "새벽부터 일어나 숙제를 하고, 그 뒤에는 자유롭게 놀았다"고 합니다.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 군은 실제로 서울대학교에 입학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또한 정은표는 결혼 생활에 대한 자신의 철학도 공개했습니다. 그는 "아내와 단 한 번도 각방을 쓴 적이 없다"며 "아이들이 어릴 때는 바닥에 재우고, 아내 옆 침대에서 함께 잤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부부싸움을 하더라도 잠은 꼭 같이 자야 한다"는 조언을 후배 조현재에게 전하기도 했습니다.


홍연주 에디터

2025.08.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채널명
인사이트
소개글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