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방송료로 집 샀어요”... ‘나는 자연인이다’로 인생역전 성공한 이승윤 이야기

“거지 같은 방송”이라던 , 지금은 재방송료만으로 집까지 산 이승윤의 인생 반전 스토리.

개그맨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로 인생 역전

개그맨 이승윤은 방송계에서 독특한 성공 스토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그의 방송 경력은 KBS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캠퍼스 영상가요'에 명지대학교 후배인 배우 류수영과 함께 출연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2006년 MBC 개그맨 공채 15기로 합격했으나, 뚜렷한 역할을 맡지 못하자 MBC를 떠나 같은 해 KBS 개그맨 공채 21기로 재데뷔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인사이트

마이크 엔터테인먼트

이승윤이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게 된 것은 2007년 KBS2 '개그콘서트'의 '헬스보이' 코너를 통해서였습니다.


실제로 여러 보디빌딩 대회에서 입상한 경력이 있는 그는 탄탄한 몸매를 활용한 '헬스보이' 캐릭터로 '몸짱 개그맨'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이승윤의 인생을 바꾸다

2012년 8월, 이승윤은 그의 인생을 완전히 바꿔놓은 프로그램 MBN '나는 자연인이다'와 인연을 맺게 됩니다. 산속이나 무인도 같은 외딴 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일상을 담아내는 이 프로그램은 특히 고령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승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50~60대 시청자층에서 국민 MC 유재석을 능가하는 인지도를 자랑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이승윤은 '나는 자연인이다'의 재방송료만으로 집을 장만했다고 고백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인사이트

MBN '알토란'

지난 7월 3일 MBN '알토란'에 출연한 그는 자신을 "MBN의 아들, 피톤치드, 역사, 적장자"라고 소개하며 14년째 장수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함께 출연한 이연복 셰프가 재방송료에 대해 질문하자, 이승윤은 "1년에 한 번씩 정산되는데 중형차 한 대 값은 된다"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10년 넘게 하다 보니 부모님께 집도 사드렸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처음부터 순탄치만은 않았던 '자연인' 여정

그러나 이승윤의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 초기는 순탄치만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절친한 친구인 개그맨 박성광은 "이승윤이 '나는 자연인이다'에 처음 출연했을 땐 '안 하겠다'면서 난리도 아니었다"라고 폭로해 이승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박성광은 "당시 '개그콘서트'를 같이 하고 있을 때였는데, '나는 자연인이다' 첫 촬영을 하고 온 다음 날 만났다. 얼굴이 까매져서 들어오더니 '거지 같은 프로그램을 하나 하게 됐는데 큰일 났다. 잘못 걸렸다'라고 하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승윤은 처음에는 부인하다가 "그때 성광이한테 못 해먹겠다고 한 건 맞다"라며 "다음 주부터 안 갈 거라고 호언장담했다. 1회 때 정말 많이 힘들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는 제작진의 설득으로 2회 촬영에 참여했지만, 그때 고라니 생간을 먹게 되어 더욱 힘들었다고 고백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종편 역사상 역대급으로 나오면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인사이트

MBN '나는 자연인이다'

이승윤은 "1회 생선 대가리가 방송되고 종편 역사상 역대급 시청률이 나왔다. 종편 통틀어 1위였다"라고 전하며, 이후 제작진에게 직접 연락해 계속 출연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현재 이승윤은 '나는 자연인이다' 외에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KBS1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과 영화 '봉태리'에 출연하는 등 연기자로도 활동 중입니다. 특히 '봉태리'는 제작까지 맡아 다방면으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이름을 건 닭강정 프랜차이즈 '이승윤의 알통 떡강정'의 이사로 사업가 활동도 병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브랜뉴뮤직과 협업해 '닥치고 스쿼트', '데드리프트' 등의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유튜브 채널 '나는 이승윤이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다연 에디터

2025.08.1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채널명
인사이트
소개글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