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더와 함께하는 한국여행”... 이다혜·이아영 앞세운 여행상품, 대만서 인기폭발

이다혜·이아영 치어리더가 가이드로 나선 특별한 방한 여행상품, 대만에서 인기 폭발! 팬미팅에 ESG 이벤트까지 직접 챙겼다고?

K-치어리더와 함께하는 특별한 한국여행, 대만 관광객 열광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가 대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 치어리더 이다혜, 이아영과 손잡고 특별한 방한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K-치어리더와 함께 떠나는 한국여행'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 상품은 부산과 전주를 중심으로 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 여행상품은 한국 치어리더들과 함께 부산과 전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방한 관광 콘텐츠 발굴과 한국관광 수요층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두 치어리더가 직접 나서서 상품 판촉에 참여한 결과, 7월 초 기준으로 이미 1,200여 명이 상품을 구매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2,000명 이상의 대만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사이트

치어리더 이다혜 / Instagram 'le_dahye'

ESG와 결합한 특별 이벤트로 차별화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여행상품 출시를 기념해 치어리더들과 함께하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최근 대만에서 높아진 ESG 연계 여행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대만의 대표 여행사인 라이언 여행사와 협력해 친환경 여행상품을 개발했는데요.


지난 9일에는 이아영 치어리더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대만 관광객 90여 명과 함께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팬 미팅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친환경 여행 실천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에서 텀블러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인사이트

치어리더 이아영 / Instagram 'yyyoungggggg'

또한 오는 8월 18일에는 이다혜 치어리더가 자신의 고향인 전주에서 대만 관광객들과 함께 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과 전주한옥마을 산책을 즐길 예정입니다.


대만 내 한국 상품 최대 판매 여행사인 콜라투어와 함께하는 이 행사에는 100명 이상의 대만 관광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수영 타이베이지사장은 "이번 치어리더 상품 외에도 한국 프로야구 경기 관람, 함안낙화놀이 등의 지역축제, ESG 관련 상품 등을 시리즈로 내놓으면서 현지 여행업계에서도 다채로운 방한관광 상품 등장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이번 K-치어리더 상품은 방한관광시장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

9일 치어리더 이아영과 함께 진행된 대만 방한관광객 행사 / 사진 제공 = 한국관광공사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지역의 신규 관광콘텐츠 홍보를 위해 각 지자체와 협업한 홍보영상 제작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새롭고 독특한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대만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치어리더들이 직접 출연하여 지역의 색다른 모습을 지속적으로 노출할 예정인데요. 부산 요트홀릭, 전북 완주 대승한지마을 등을 영상에 담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황수진 기자

2025.07.1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채널명
인사이트
소개글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