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박정민 ‘청룡영화상’ 무대로 역주행한 ‘굿 굿바이’ 해외 차트도 뚫었다... 빌보드 글로벌 200 진입
화사와 박정민의 청룡영화상 무대 이후 ‘굿 굿바이’가 빌보드 글로벌 200에 진입하며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습니다. 역주행 열풍과 글로벌 성과를 한눈에 정리합니다.
화사의 대표곡 '굿 굿바이'가 박정민과의 무대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차트까지 점령하며 K-팝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발표된 오는 12월 6일자 빌보드 차트에서 화사의 '굿 굿바이'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43위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제46회 청룡영화상 / YouTube 'KBS Entertain' |
지난 10월 15일 음원이 공개된 이후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처음 이름을 올린 것입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더욱 놀라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음원 공개 당시 4위를 기록했던 이 곡은 최근 역주행 열풍에 힘입어 차트에 재진입하며 2위까지 상승해 자체 최고 순위를 갱신했습니다.
해외 차트에서의 성과도 눈에 띕니다. 3일 기준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화사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키르기스스탄 등 4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빌보드 글로벌 200 순위 / Billboard Global 200 |
홍콩과 인도네시아에서는 2위, 태국과 베트남에서 3위를 기록했으며, 프랑스 14위, 미국 27위에도 올라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굿 굿바이'의 이러한 역주행은 지난달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 '제46회 청룡영화상'에서 시작됐습니다.
화사가 배우 박정민과 함께 선보인 축하 무대가 큰 화제를 모으며 국내 음원차트 상승의 발판이 된 것입니다.
![]() 제46회 청룡영화상 / YouTube 'KBS Entertain' |
국내에서의 성과는 더욱 압도적입니다. 지난달 22일 오전부터 멜론 톱100과 핫100에서 1위를 기록한 화사는 이후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 뮤직, 플로, 바이브 등 주요 음원 플랫폼 6곳에서 동시에 정상을 차지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올해 솔로 여가수 최초로 달성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시각(오후 4시 10분) 기준 5533만 뷰를 넘고 있어 곧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