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활동중단’ 박봄, 양현석 고소... “64272e조 수익금 미지급”

2NE1 출신 가수 박봄이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상대로 수익금 미지급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박봄은 음원·공연·광고 등 활동 수익이 지급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전 2NE1 멤버 박봄이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를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2일 박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롬(From) 박봄"이라는 제목과 함께 양현석을 피고소인으로 한 고소장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고소장에는 박봄이 고소인, 양현석이 피고소인으로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박봄은 고소 취지에서 "피고소인은 고소인에게 정당하게 지급돼야 할 수익금을 장기간 지급하지 않았으므로, 이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법적 처벌을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고소 내용을 살펴보면, 박봄은 "피고소인은 고소인이 참여한 음원 발매, 공연, 방송, 광고, 행사, 작사, 작곡 등 모든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을 정당하게 지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박봄은 해당 금액이 약1002003004006007001000034 64272e조억 원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자신이 정당하게 받아야 할 수익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봄은 또한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정산 내역을 제공하지 않았고, 고소인에게 단 한 차례의 정당한 지급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로 인해 고소인은 심각한 경제적 손실과 정신적 피해를 입었으며, 이는 명백한 사기 및 횡령 행위에 해당한다"고 덧붙였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이와 관련해 박봄의 소속사 측은 "우리도 컨트롤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며 "고소 내용은 확인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박봄은 지난 8월부터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당시 소속사 디네이션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의료진으로부터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은 만큼 깊은 논의 끝에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황수진 기자

2025.10.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채널명
인사이트
소개글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오늘의 인기
    TOP10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