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아육대’ 이어 ‘팬육대’ 개최... 아이돌 팬들, ‘걷기’로 기부한다
전 세계 K-POP 팬덤이 참여하는 ‘팬육대’가 열렸다. 팬들이 걸음을 모아 아이돌 이름으로 기부하는 새로운 선행 문화가 화제를 모은다.
전 세계 아이돌 팬덤 대상 '팬육대' 첫 개최, 뜨거운 호응
MB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니버스'가 전 세계 K-POP 팬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팬육대(팬 육상 대회)'를 최초로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팬들이 자신의 걸음 수를 좋아하는 아이돌 팀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 MBC |
'팬육대'는 팬덤별로 걸음 수를 합산해 가장 많은 걸음을 모은 1~3위 팬덤에게 해당 아이돌 이름으로 총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여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입니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이번 대회는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8일 기준 누적 걸음 수가 약 5600만 보를 돌파하며 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K-POP 팬덤의 선한 영향력, 새로운 팬 문화 창출
이번 '팬육대'는 기존의 아이돌 중심 행사와 달리 팬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참여한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한 아이돌 응원을 넘어 팬덤의 힘을 사회적 선행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팬덤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MBC '2024 아이돌스타선수권대회' |
MBC 뮤니버스 관계자는 "'팬육대'는 전 세계가 열광하는 K-POP의 열기를 선한 영향력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K-POP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5일까지 계속되며, 참여 방법은 MBC 뮤니버스에서 제공하는 참여 코드를 '체리(CHERRY)' 앱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코팬글로벌(위드뮤)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대회의 최종 결과는 오는 10월 추석 연휴 중 방송 예정인 'MBC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박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