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EST 9(feat. 펑리수, 증반면)

by클룩 KLOOK

많은 여행객이 대만을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 바로 맛좋은 음식들! 대만은 길거리 음식 및 편의점, 마트 간식의 천국으로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 먹거리 기념품의 인기가 특히 무척 높은 곳이에요. 현지에서 사먹거나 기념용, 선물용으로 가져오기 좋은 추천 간식 리스트를 소개할게요.

펑리수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펑리수

‘대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간식으로 파인애플 잼을 넣어 구운 일종의 케이크, 펑리수가 있어요! 손바닥 절반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한 입 베어물면 입안을 가득 채우는 파인애플 과육과 버터 향이 질리지 않는 매력을 자랑해요. 수많은 베이커리와 마트에서 저마다의 레시피로 만든 펑리수를 판매하며, 특정 지역에만 있는 펑리수 브랜드도 있어 더 특별한 기념품이 된답니다.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베이커리는 써니힐, 치아더 등이 있어요. 그중 치아더 매장은 타이페이 시내에 본점 겸 단독 매장이 자리해요. 번화가에서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워낙 높은 인기로 매장 입구에 항상 긴 줄이 늘어서 있답니다.

누가 캔디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누가 캔디

대만에서 유명한 간식으로 늘 꼽히는 누가. 뽀얀 색깔에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누가 캔디는 달콤하면서 쫄깃한 오묘한 식감으로 자꾸 손이 가는 간식이에요.

 

슈가앤스파이스(Sugar and Spice)의 프렌치 누가 캔디는 프랑스 노르망디에서 온 천연 버터와 캘리포니아 아몬드 등 고급 재료로 정성스레 만들어졌어요. 고운 색의 박스에 예쁘게 포장되어 있어 박스 그대로 선물하기에도 좋답니다.

증반면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증반면

두껍고 꼬불꼬불해 마치 리본을 닮은 모양과 쫄깃한 식감이 독특한 사천식 비빔면으로 모양부터 보통의 인스턴트 라면과는 달라요.

 

수제로 한정 생산해 일반 마트에서는 팔지 않고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구하기가 힘들답니다. 마라 소스가 취향인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스캘리언과 사천 후추의 매콤함이 한국인 입맛에 딱이라 여행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어요.

육포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육포

대만은 물론 싱가포르, 홍콩 등 동남아 지역을 여행하면 거리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육포 가게. 직화구이로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는 동남아식 육포는 이미 많은 매장이 한국에도 상륙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간식이에요. 다만 현지 가격이 훨씬 저렴하고, 육포는 국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오로지 여행 중에만 누릴 수 있는 행복.

 

비첸향도 유명하지만, 타이페이에 간다면 현지 브랜드 콰이처(快車)의 육포를 추천해요. 중정기념당 건너편에 자리한 타이페이의 로컬 시장인 남문시장(南門市場)에 매장이 있어요. 도톰하고 쫄깃한 육포와 얇게 썰어 바삭하게 말린 육포 등 수많은 종류가 있답니다.

망고 젤리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망고 젤리

강한 망고향, 유니크한 식감, 강력한 중독성! 과일 향이 그대로 살아 있으면서 쫀쫀하고 탱탱한 질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간식이에요. 기념품점 또는 야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망고가 대표적이지만 리치, 패션후르츠 등 색다른 열대과일 맛도 있으니 다양하게 맛보세요!

3시 15분 밀크티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3시 15분 밀크티

대만 여행 내내 마시는 맛있는 현지식 밀크티, 그대로 집에 가져올 수 없지만 대안이 있어요.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3시 15분 밀크티는 티백 형태로 되어 있어 뜨거운 물에 담가두면 진하고 달콤한 밀크티 맛이 우러나온답니다. 한국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가격 차이가 두 배 정도니 현지에서 쟁여오는 여행객이 많아요.

하이츄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하이츄

하이츄는 어느 편의점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쫄깃하고 달콤한 과일 캔디예요. 일본에서 먼저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대만에서도 제조, 판매되고 있어요. 대만에서 판매되는 버전이 과일향이 강하고 달콤해요. 맛이 각양각색이고 어느 것을 택해도 맛은 보장되지만 리치나 망고 등 열대과일 맛이 평이 좋은 편이에요.

구미초코볼

대만여행 기념품/간식 추천 리스트 B

대만 구미 초코볼

대만의 이메이(I MEI) 사에서 만든 최고 인기 상품. 다른 초콜릿과 달리 초코볼 안에 쫄깃한 젤리가 들어 있어 낯설면서도 재미있는 식감이예요. 그레이프, 망고, 파인애플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한국의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현지에서는 여러 가지 맛을 한 번에,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