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에 안정감 부족 .." 가수 강수지, 유명 의사 도움 주면서 했던 말

[연예]by 케이데일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가수 강수지가 건축회사 임원으로 재직한 이력을 깜짝 공개했습니다.


지난 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손남매가 용감하게'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강수지와 가수 겸 배우 전혜빈,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그룹 코요태 빽가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인테리어 금손' 강수지

네이트 뉴스

네이트 뉴스

강수지는 "제가 인테리어 쪽에 관심이 많아서 활동하면서 건축회사 이사로 1년 간 있으면서 판교에 집 3채를 지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그 다음에도 의뢰가 들어와서 김완선 씨와 함께 호텔 스위트룸을 각자 스타일대로 인테리어를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호텔 스위트룸 사진 속 강수지는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김완선은 화이트 톤의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각기 다른 개성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수지는 "저는 프로방스 스타일로 프랑스 시골에 온 듯한 느낌이 들고 김완선 씨는 모던한 인테리어를 좋아해서 그런 스타일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트 뉴스

네이트 뉴스

강수지 남편인 MC 김국진은 "강수지 씨 집도 저런 스타일로 돼 있지 않냐"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 집을 꾸며주고, 가구 재배치를 해주고 있다고 알린 강수지는 "지방에서 혼자 올라온 대학생이나 사회인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강수지는 우울증을 앓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겸 사업가 여에스더의 집을 꾸며준 사연도 전했습니다.


강수지는 "여에스더 선생님이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댁에 놀러갔었는데, 61층에 사시더라. 가서 보니까 집에 가면 사람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온기가 있어야 하지 않나. (그런 게 부족해서) 여에스더 선생님 방이라도 꾸며드려야겠다 싶었다"고 방 인테리어를 바꿔주게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그는 "그날부터 한 달 이상을 발품을 팔아서 가구 매장만 10군데 이상 가고 커튼, 소파, 꽃병, 액자까지 모든 것을 바꿔드렸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

이어 "침대가 중앙에 있어서 잠이 안 올 것 같더라. 그래서 다락방처럼 구석으로 침대를 넣었습니다. 그러니까 눈을 떠도 캄캄하면서, 잠이 포근하게 올 것 같은 분위기가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MC 김구라가 "한 달 씩 발품을 팔면 그냥은 안 해주는 거죠?"라고 묻자 강수지는 "아니다, 저는 그냥 해드립니다. 여에스더 선생님이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그런 상황이었다면 다 해드렸을 것 같다"고 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강수지가 "전문가로서 누굴 해줬다면 돈을 받아야할 정도로 제가 24시간 생각을 했다"고 하자 그의 남편 MC 김국진은 "여에스더 선생님은 병을 낫게 해줬지만 본인은 지쳐서 병이 생겼다"고 놀려 웃음을 안겼습니다.

김국진의 그녀 강수지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1집부터, 그것도 보라빛 향기, 흩어진 나날들 등 본인의 거의 모든 곡들을 작사했습니다.


2002년 10집 발표 이후 2009년까지 약 7년 간은 가수라는 본업은 잠시 접어 두고 사업을 시작했으나, 현재는 다시 가수 겸 방송인입니다.


2001년, 치과의사 황모씨와 미국에서 결혼했지만, 39세였던 2006년 11월 중순에 합의 이혼했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2005년 가을부터 사실상 별거 상태에 들어간 상태였습니다.


여기서 강수지가 딸 양육권을 갖는 조건으로 이혼했고 김국진과 재혼하기 전까지 혼자서 딸 황비비아나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스타 인생극장에 딸과 출연하였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갈무리

인터넷 커뮤니티 갈무리

함께 돌싱이었던 2살 연상의 김국진과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같이 출연하며 서로 알콩달콩한 일명 치와와 커플로 이름난 상태입니다.


결국 2015년 SBS 연예대상에서 둘은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습니다. 물론 불타는 청춘 출연여부와는 별개로 두 사람은 25년 가까이를 알고 지내온 사이이며 김국진이 강수지의 콘서트에 무려 3번(1996년, 1998년, 2000년) 그리고 라디오 DJ를 할 때도 게스트로 참여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커플은 2016년 8월 4일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방송 중 본인이 말하길, 서로 팬이었는데 젊은 시절 개그계와 가요계 탑스타로 눈코뜰새 없이 바쁘지만 않았다면 이성 대 이성으로 한 번 만나지 않았을까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2018년 1월 29일, 결혼 성사 직전임을 알리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 후 2018년 5월 23일에 정식으로 결혼했습니다.


김국진도 이윤성과 이혼 후 강수지와 결혼한 것이라 부부가 둘 다 이혼 경력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보여진 그녀의 미적감각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방송인 강수지가 남편 김국진이 자주 사용한다는 다용도 방의 내부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강수지는 3일 유튜브 채널 '강수지TV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에 자신만의 인테리어 팁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영상의 제목은 '이것만 있으면 깔끔하고, 정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로, 영상 속에서 강수지는 다용도 방에 앉아 해당 공간에 대한 설명에 나섰습니다.


강수지는 "이 방은 TV 볼 때와 운동하거나 마사지를 할 때, 또 드레스룸으로도 쓰는 다용도 방"이라며 "(다용도 방의)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그러면서 "여러분은 집에 소품으로 놓는 물건을 살 때 흔히 '인테리어 숍에 가서 사야지'라고 많이 생각할 것 같다"며 "근데 저는 예전부터 자연에서 예쁜 소품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솔방울을 활용한 LED 전구와 미니 트리, 조개껍질 병 등을 소개했습니다. 강수지는 "주워온 조개껍질 등을 병에 담아 보관한 뒤 여름에 꺼내 장식하면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고 했습니다.


또 강수지는 정리를 할 때 트레이를 자주 활용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플라스틱, 알루미늄, 나무 등 다양한 재질의 트레이를 여럿 갖고 있다고 밝히며 "트레이에 비슷한 물건을 분류해 담아두면 (물건들을) 종류별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수지는 손님이 방문해 다과 등을 대접할 때나, 화장실의 세면대 옆 구석 등 자칫 지저분해질 수 있는 공간에 트레이를 활용하면 보기 좋은 정리가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나주호 기자 darkyjim8429@gmail.com
2023.03.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