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가 그렇게 바랐는데..." 아빠 어디가 20살 된 민국이, 뜻밖의 근황에 모두 놀랐다

[핫이슈]by 케이데일리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방송인 김성주의 아들 김민국의 뜻밖의 근황이 전해졌습니다. 23일 김민국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서울지방병무청이라고 적혀있는 사진입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민국이 영장을 받고 군입대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냐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2004년생인 김민국의 나이는 올해 20세로, 지난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렀습니다.


남다른 어휘 실력을 자랑하며, 대학교 입학 여부에 관심이 쏠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대학 생활 대신 군생활을 먼저 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민국 인스타그램

김민국 인스타그램

앞서 김민국은 군 입대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각해보면 죽음이 가끔 삶보다 편안할때도 있는법이죠. 예로 내년 즈음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가야한다는 사실을 슬슬 느끼고 있는 제가 있겠네요"라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김광석님의 심정을 저는 몰랐습니다"라며 "이등병의 편지는 애절해보이는 자기 반성이 아니라 절망에 끝에서 오는 극사실주의의 해탈이였던것을. 이래서 시간과 관점마다 해석이 달라진다는 가 봅니다. 저라도 군대가기 전날은 풀한포기도 이뻐보일거 같긴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김민국은 과거 아버지 김성주와 함께 MBC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김성주는 전직 MBC 아나운서 출신의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학력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중앙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2002년 와이프 진수정 씨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김민국, 김민율, 딸 김민주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공부 체질 아니다" 고백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김민국이 수능을 앞두고 친구들을 향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김민국은 지난 2022년 "어릴 적부터 공부가 체질이었단 말은 못했습니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어딜가던 중간은 가던 삶이었어서 뭐 그 정도에 만족하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해이해진 가치관을 가지고 살던 저로서는 제 선배님들과 지금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공부하는 제 동기들이 누구보다도 멋있고 존경스러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저 또한 제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 않는다는 말은 안하겠습니다만 저와 다른 방식으로 정말 사력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제 동기들은 그 누구보다도 그 노력을 인정 받을 가치가 충분한 친구들입니다. 매 선배님들한테 응원한다고 진심을 다해 말했지만, 팔은 그래도 안으로 굽는다고 올해가 남다른 건 역시 어쩔 수 없네요"라고 털어놨습니다.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또 김민국은 "19년간 넘긴 페이지에 점을 찍는 부분입니다, 바라건대 내일 찍을 그 점은 책이 끝나는 마침표가 아닌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변환점이자 화살이 뚫고갈 과녁점에 지나지 않는다는 의미 또한 잊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내일 8시간 동안 적어갈 것은 지난 19년간의 여정이고, 그 여정이 어떠했든지 간에 그 시간들은 존재만으로 인정받을 가치가 충분하며 그 가치에 대한 답변은 분명 만족스러울 만할 것이라는것을 믿어 의심하지 않습니다"라며 "비록 옆에서 같이 달리지는 못했어서도 이렇게 조촐하게나마 곁에서 응원봉을 흔들어보고자 합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김민국은 "내일 끝날 때 즈음 만약에라도 이걸 읽을 수 있게 된다면 부디 부디 부디 부디 찍은 점의 모양이 중요한 것이 아닌 찍은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내가 너희들과 동기라는 이름을 달고 지낼수 있는 것보다 자랑스러웠던 일은 없었다고 나보다 몇배는 더 용감한 너희들이 참으로 부럽다고 알아줬으면 하는 비겁하고 간사한 바람입니다, 끝나면 밥이라도 먹자"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김성주는 TV조선 '바람의 남자들'에 출연해 아들 김민국 군의 대학 진학 소원을 빌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들 대학 진학 바랐는데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방송인 김성주가 아들 김민국을 향한 바람을 전했습니다.지난 2022년 방송된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의 시즌1 최종회는 경상북도 김천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날 김성주와 박창근은 직지사의 단풍길을 걷던 중 연등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박창근은 "그래서 연등을 샀다"라며 남다른 준비성으로 김성주를 감동시켰습니다.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TV CHOSUN '바람의 남자들'

박창근은 72년생 동갑내기 친구 김성주에게 "성주를 위한 성주 소원을 말하면 적겠다"고 이야기하며 "성주의 2세인 민국이 고3?"이라고 운을 뗐습니다. 김성주는 "고3이다. 대학원서 써야한다. 올해는 민국이만 대학진학 잘 하면 소원이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자 박창근은 "한다고 다 되는건 아니다. 근데 쓰면서 기운을 담아 그 기운이 민국이한테 간다"라고 말하며 연등에 민국이를 향한 응원메시지를 썼습니다.


박창근은 "민국아 그저 최선을 다하자. 늘 응원한다. 사랑한다"는 소원을 적었고, 김성주는 "박창근 삼촌이 써준거 민국이가 알면 좋아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진학만 잘하면 내가 크게 한 턱 쏠게"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지독한 중2병

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

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

김성주가 첫째 아들 김민국의 중2병 당시 모습을 폭로했습니다. 지난 2022년 방송된 KBS 2TV ‘우리끼리 작전타임’에서 김성주는 딸 유예린이 중2병에 걸렸다는 윤영실의 이야기에 공감했습니다.


김성주는 “첫째는 톤이 달라지더라. 엄마가 ‘민국아’만 불러도 ‘아 왜요’라고 하더라. 아무 얘기도 안 했는데 ‘아 왜요. 하지 마요’라고 했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공감했습니다.


이어 김민국이 SNS에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민국 인스타그램

김민국 인스타그램

김민국은 지난 2022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무라도 붙잡고 진득하게 얘기하고 싶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김민국은 "어느 주제여도 좋으니 민폐가 될 정도로 한시간 두시간 넘어가는 줄 모르게, 해질녘에 시작해 참새가 울 때까지 목타는 줄도 모르게, 그 모든 것에서 잠시 비껴난 구석에서 햇살조차 안 드는 신발장 옆에서 샴푸 사러 가는 마트길에서 말만 걸어주시라"라고 적어 답답한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또 "찰나의 시간이겠지만 그 안에서의 듣고 나눴던 대화의 내용은 내 십년 넘게 보장 해드리리"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민영 기자 thankanalog@gmail.com
2023.03.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