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게 없을 가격" 구해줘 홈즈, 지나가면 연예인 볼 수 있는 동네 등장

[핫이슈]by 케이데일리
사진 = MBC 구해줘! 홈즈, 호갱노노, YTN,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KBS 배틀트립

사진 = MBC 구해줘! 홈즈, 호갱노노, YTN,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KBS 배틀트립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 인기 드라마에 다수 등장했던 일산의 아파트가 소개되었습니다.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

4월 16일 방송된 MBC 예능 '구해줘! 홈즈'에는 그룹 하이라이트의 매니저가 의뢰인으로 등장했습니다.


결혼 2년차인 매니저는 직장과 집이 너무 멀어 이사를 결심했다며 상암동와 압구정역으로 출근하기 좋은 서울 서북권과 고양시, 파주시의 역세권 집을 원했습니다.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

매니저를 위해 발품을 팔았다는 덕팀 코디이자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윤두준과 이기광은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소개했습니다.


아파트는 2013년 준공된 매물로, 단지 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게스트 하우스, 조식 카페, 어린이집 등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한 입주민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장은 한달에 50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출연진들을 놀라게 한 것은 드라마에 여러 차례 등장한 아파트라는 점이었습니다. '상속자들', 'W', '슬기로운 의사생활'등에 등장했던 것입니다.


출연진들은 '이종석이 라면을 끓이고 조정석이 살았던 집'이라는 설명에 감탄했습니다. 해당 매물의 가격은 6억 5천만 원 입니다.

일산 집값은 계속 낙폭

유튜브 채널 리얼캐스트TV

유튜브 채널 리얼캐스트TV

일산은 그동안 수도권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집값의 하락세가 덜 한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일산의 부동산 시장 역시 급락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침체화가 장기화되고 재건축의 기대감마저 시들해지면서 사실상 일산의 부동산 시장의 낙폭은 점점 커지는 실정입니다.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동향에 따르면 일산 동구는 지난해 8월 이후 5개월째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산 서구의 아파트값 역시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며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배 수준의 낙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달 고양시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는 같은 평수의 매매가격이 불과 5일 만에 4억원이나 뛴 거래가 발생하면서 관심이 쏠리기도 했습니다.


집값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 수억 원이 급등할 이유가 없음에도 최고가 기록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으로 이뤄지는 상승 거래가 아닌, 매수인과 매도자 간의 사정으로 인해 계약서를 고쳐쓴 경우로 밝혀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거래가 호가 상승을 유발하거나 시세를 교란시킬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

앞서 '구해줘! 홈즈'에서 소개된 매물은 고양시 일산 서구 탄현동에 위치해 있으며, 경의중앙선 탄현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슬리퍼 차림으로도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상가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는 '슬세권' 입니다. 


이외에도 층별로 쓰레기 배출구가 있거나, 다각형 구조임에도 채광이 뛰어나다는 점, 곳곳에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는 것 역시 출연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식사동, 연예인 제일 많이 사는 동네

유튜브 채널 구라철

유튜브 채널 구라철

방송인 김구라는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서 아이돌, 연기자, MC, 메이저리거 등 수많은 유명인들이 거주 중인 일산 동구 식사동의 아파트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에서 식사동 거리를 탐방하던 김구라는 "연예인이 가장 많이 사는 아파트로 얘기가 나오고 있다"며 "많게는 100명 정도 산다고 하더라"며 동네와 아파트를 소개했습니다.


특히 식사동에 연예인들이 많이 사는 이유로 "일산 MBC는 15분이면 간다. 12시 반에 끝나면 1시에 누울 수 있다. 상암동은 30분 컷, 여의도는 40분 컷, 목동은 50분 컷이다. 미용실이 조금 불편해서 그렇지, 방송 다니긴 최고다"라고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구라철

유튜브 채널 구라철

영상에는 실제 식사동에 거주중인 그룹 신화의 멤버 전진, 배우 이종혁이 출연했습니다.


전진은 "식사동에 산 지 2년 조금 넘었다"며 "대한민국에서 연예인이 제일 많이 사는 단지인데 한적하고 조용해서 평온한 곳으로 돌아오는 느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종혁 역시 "산 지 10년 정도 됐다. 아파트 단지에 있는 사우나도 가는데 정말 잘 되어있다"고 감탄했습니다.


김구라가 재혼 후 현재 거주 중인 식사동의 아파트는 '위시티3단지 블루밍 아파트'로 일산에서도 신흥 부촌으로 알려진 아파트입니다.


전 세대가 39~92평의 중대형 평수로 이루어져 있는 고급 아파트로, 김구라는 54평형에 거주중 입니다. 54평형의 최근 시세는 8억 2,700만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식사지구와 바로 인접한 성석동 역시 연예인이 살기 좋은 동네로 유명한데, 학군이 뛰어나고 서울의 접근성도 뛰어나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곳입니다.


이후 지하철 연장 및 GTX 등 호재가 나오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유망한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임형준, 김정현, 안정훈, 김승수, 조갑경, 딘딘, 지석진, 오지헌, 정태우, 소녀시대 유리, 강수지, 장영란 등이 식사동에 거주중입니다.


고양시는 필리핀 런닝맨 한국편의 촬영이 이루어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방송에는 글레이자 데 카스트로, 미카엘 데이즈 등 필리핀의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했고, 이들은 일산 탄현 SBS 제작센터와 일산호수공원, 덕양어울림누리 빙상장, 수영장 같은 고양시의 명소에서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황윤아 기자 yoon3328@naver.com 
2023.04.1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