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by라이프투데이

가을을 앞두고 기분전환을 하고 싶다면 염색을 시도해 보자. “가을에는 역시 브라운이지!”라고 쉽게 생각했다면 고정관념부터 버려야 스타일 변화가 가능하다. 브라운 컬러도 레드 브라운, 체리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등 다양할 뿐더러 브라운 계열 외에도 시도할 수 있는 컬러는 무궁무진하다. 지금부터 가을 염색 컬러 고르기를 시작한다.

사전 준비: 퍼스널 컬러 파악하기

자신의 얼굴이 웜톤인지 쿨톤인지 파악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하고싶은 염색 컬러를 무턱대고 시도했다가는 후회하기 십상이기 때문. 평소 오렌지, 브라운 컬러가 잘 어울린다면 웜톤, 핑크, 블랙 컬러가 어울린다면 쿨톤이다.

봄 웜톤 - 밝은 브라운 계열

화사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가 느껴지는 봄 웜톤이라면 밝은 브라운 계열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특히 골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카라멜 브라운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사진: 수지 인스타그램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오렌지 브라운이, 밝고 화사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싶다면 골드 브라운 컬러가 좋다. 빈폴 화보 속 수지처럼 카라멜 브라운으로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

가을 웜톤 - 어두운 브라운 계열

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사진: 한예슬 인스타그램

차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을 웜톤이라면 한예슬처럼 어두운 브라운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자. 레드 브라운, 오렌지 브라운, 초코 브라운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리며 너무 밝지 않고 자연스럽게 염색하는 것이 좋다.


또 가을 웜톤의 사람은 음영 메이크업이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헤어와 메이크업의 조화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여름 쿨톤 - 파스텔 핑크 계열

얼굴이 하얗고, 파스텔 톤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 여름 쿨톤. 여름 쿨톤은 어두운 컬러, 밝은 컬러 모두 잘 어울리는 편이라서 헤어 컬러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사진: 문채원 인스타그램

깔끔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문채원처럼 진한 흑갈색으로, 밝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다면 애쉬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자. 로즈 핑크, 샴페인 핑크 등의 컬러로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도 있다.

겨울 쿨톤 - 블랙&레드 계열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겨울 쿨톤에는 블랙 컬러가 잘 어울린다.

가을, 염색으로 스타일 변화해볼까?

사진: JLOOK 화보

더운 여름에 시도하지 못했던 블랙 컬러로 차분한 느낌을 더할 수 있으며, JLOOK 화보 속 김혜수처럼 와인 레드, 체리 레드 등의 컬러로 시크한 느낌을 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