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불편해” 샤이니 키가 여행 갈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
샤이니 키 “여행 시 숙소가 중요”
그중에서도 화장실 위치 중요
화장실 벽이 유리인 곳은 피해야
숙박업체들이 화장실 벽을 유리로 해놓은 이유
사람마다 여행에서 가장 우선시하는 요소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뻔한 음식을 먹더라도 편한 숙소에서 머물러야 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아무 데서나 자도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하죠.
이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때면 자주 다투곤 하는데요. 이러한 여행의 우선 요소에서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키는 숙소, 그것도 화장실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최근 wavve에 공개된 태연과 키의 ‘탱키박스’에서는 남자친구와 첫 여행을 떠난다는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여성은 기억에 남는 첫 여행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태연과 키에게 물었는데요.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던 키는 “가장 처음 해야 될 일은 숙소 예약이다”라며 자신의 여행 가치관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전 세계 호텔을 다녀본 키가 강조한 숙소.
키는 그중에서도 숙소를 구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로 화장실 위치를 꼽았는데요. 이어 키는 “무조건 화장실이 멀리 있어야 된다. 동성끼리도 불편했다”라고 덧붙였다.
용변 때문에 화장실을 이용할 때 그 소리가 상대방에게 들릴까 봐 예민해진다는 것이었다. 특히 키는 용변을 해결할 때 음악을 틀어놓는데 무슨 음악을 트는지조차 알려주고 싶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키는 “화장실이 두 개가 있거나 가장 자주 있을 수 있는 공간에서 멀리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키는 화장실 벽이 유리로 된 곳은 절대 가면 안 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태연 역시 “괜히 보이거나 비칠까 봐 유리와 거리를 두게 된다”라며 크게 공감했죠. 끝으로 키는 “숙소 화장실 위치는 무조건 미리 알아봐야 한다”라며 여행을 앞둔 이들에게 조언을 건넸습니다.
이에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공감을 표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좋은 호텔들도 화장실을 유리로 해놓는 곳 많더라”, “가족끼리 가도 불편한데 연인, 친구는 어떻겠냐”, “최악을 경험할 수도…” 등의 반응을 보였죠.
물론 숙소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이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들은 “화장실이 멀다는 건 숙소가 넓다는 거고 그건 가격이 비싸다는 뜻이다”라며 키의 의견에 반박했죠.
한편 호텔을 비롯한 숙박 업체가 화장실 문, 벽 등을 유리로 만드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는데요. 먼저 유리로 벽을 만들면 비용이 훨씬 절감되기 때문이죠.
또한 두께가 얇은 유리를 사용하면 시각적인 효과를 증가시켜 방이 넓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유리를 사용하면 에너지가 절약되기 때문인데요.
실제 유리를 사용하면 한 곳에 불만 켜도 빛이 새어들어오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