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인배라는 조인성이 먼저 손절했다는 개그맨, 이유는 바로…

[핫이슈]by 머니그라운드

조인성이 고장환에게 거리 둔 이유

고장환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사과

해군 공식 블로그

해군 공식 블로그

미담 많은 조인성이 먼저 거리를 둔 개그맨의 정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조인성은 개그맨 고장환과 지난 2009년 국군의날 행사에 함께 참석하면서 친분을 쌓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 2016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고장환이 조인성과 관련된 질문에 “연락이 끊긴 지 오래됐다. 잘못한 게 있어서 방송에 나오면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싶었다”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고장환은 “상위 5~10%에게만 만들어주는 카드를 만들어주겠다는 연락이 왔다. 주변 지인들을 추천해달라는 카드사 직원의 끈질김에 넘어가 아무 생각 없이 조인성 번호를 알려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드사 직원이 신변보호를 해준다고 약속해놓고 조인성에게 내 이름을 말했다. 이후 조인성에게 전화가 와 ‘장환아 혹시 내 번호 알려줬니? 그 정도까지는 아니잖아 우리 사이가’라고 해 무서웠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장문의 사과 문자를 보냈다는 고장환은 답장을 받지 못했고, 이후 조인성은 번호까지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해당 방송 이후 누리꾼들은 “방송 보고 더 화났을 것 같다”, “무슨 자랑이라고 방송에서 얘기하는지 알 수가 없다” 등 고장환을 향한 비난을 퍼부었다.


이후 시간이 흘러 같은 방송에 출연한 조인성은 “고장환 방송 봤냐. 통화는 해 봤냐”라는 질문을 받고 “통화는 못 했다. 그때 마음의 상처가 컸다”라고 답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이어 “카드사 직원에게 누가 내 번호를 알려줬는지 물어봤는데 절대 안 알려주시더라. 그게 더 화났다. 내가 다그치니까 고장환이라고 말씀하시더라”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조인성은 “‘장환이가 그럴 리가 없는데’라고 생각하고 전화했더니 맞다고 하더라. 그래서 ‘왜 그랬니, 너랑 나랑 그런 사이였니?’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고장환, 조인성 인스타그램

고장환, 조인성 인스타그램

조인성은 이를 두고 ‘지나간 사건’이라고 표현했다.


한편 고장환은 ‘웃찾사’, ‘코미디빅리그’에 출연하며 개그맨으로 활동, 개그 그룹 ‘나몰라 패밀리’로 인지도를 쌓은 바 있다.

2022.04.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