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가볍게 떠나는 꿀팁 모음

해외여행 짐싸기 팁

by마이리얼트립

해외여행 짐싸기 팁

룰루랄라 신나게 떠나는 여행! 여행지에서 아침마다 입을 옷을 고르느라 캐리어가 엉망이 된 기억, 로션이나 오일이 새어나와서 물건들을 적신 기억,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여행을 더욱더 깔끔하게, 여행을 더욱더 가볍게! 편안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마이리얼트립이 알려드리는 짐싸기 팁. 짐싸기 팁만 있으면 어떤 여행도 두렵지 않다! 우리 함께 꼼꼼히 살펴볼까요?

1. 캐리어

해외여행 짐싸기 팁

캐리어를 고를 때는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소프트! 확장지퍼! 4바퀴!


단기 여행에는 하드 캐리어도 유용하지만 장기 여행에는 소프트를 추천합니다. 하드 캐리어는 수화물을 다룰 때 깨질 위험이 커요! 아무래도 소프트보다는 더 무거워서 다루는 데 제약이 있을 수도 있답니다.


또한, 확장 기능이 있는 하드 캐리어를 찾기가 힘든 점이 단점! 기념품으로 꽉꽉 채워서 헐렁했던 캐리어 터질듯이 채워오는 게 여행의 묘미 아니겠어요....?


마지막으로 바퀴는 4바퀴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끌어보면 느끼실거예요 ㅎㅎ 저만 믿고 4바퀴 캐리어를 구입하세요!

2. 샘플, 렌즈통 이용

해외여행 짐싸기 팁

여행 가는데 화장품 통째로 들고갈 수는 없겠죠? 그동안 꾸역꾸역 쌓아두었던 샘플을 소진할 기회입니다! 놔두면 썩어요. 지금 쓰세요!

 

샘플이 없는 제품이라면, 샘플처럼 만들면 되죠. 빈 렌즈통에 쓸 만큼 조금씩 덜어가면 부피도 덜 차지하고 사용하기도 편리해요.

3. 새지않는 화장품

해외여행 짐싸기 팁

분명 난 꽉 잠갔다구!!!!!!!!!!!!! 여행지에서 캐리어를 열어보니 로션 냄새가 진동을 하고 로션에 젖어 촉촉해진 옷을 마주한 기억.. 다들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더이상 우리의 소중한 로션이 새도록 내버려두지 말자구요! 뚜껑을 닫기 전 랩으로 한 차례 감싼 뒤 뚜껑을 꼬옥 닫아주시면 절대 새지 않는 화장품 완성입니다.

4. 위생장갑 적극활용

해외여행 짐싸기 팁

장기 여행할 때 손빨래를 할 일이 꼭 생기는데요. 이 때 필요한 빨래세제는 위생장갑 손가락 부분에 담고 끝부분을 매직기로 살짝 지져주세요. 매직기의 열에 의해 비닐 부분이 착 달라분어 밀봉된답니다. 응용버전으로 빨래세제 대신 화장품을 넣어도 되겠죠?

5. 칫솔도 깔끔하게

해외여행 짐싸기 팁

가족여행을 갈 때, 위생장갑 손가락 부분에 칫솔을 하나씩 넣어주세요. 깔끔한 보관이 가능하답니다.

6. 지퍼백 활용

해외여행 짐싸기 팁

그날 그날 입을 옷을 미리 코디해서 지퍼백에 함께 넣어주시면 매일 아침 무슨 옷을 입을까 고민할 필요도 없고 캐리어에서 깔끔하게 꺼낼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여행지에서도 예쁘게 입고 다녀요 우리 :)

 

마이리얼트립의 짐싸기 꿀팁 허니팁 수납편, 어떠셨나요?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