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4,000원..' 현재 제주도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통귤' 탕후루 놀라운 비주얼

[푸드]by 뉴스클립

​제주도 '통귤' 탕후루 비주얼 화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도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통귤' 탕후루의 비주얼이 화제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귤을 통째로 꽂아 만든 제주도의 통귤 탕후루 사진이 올라오고 있다.

'통귤' 탕후루, 제주 동문시장에서 판매 중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공개된 사진 속 통귤 탕후루는 반짝거리는 영롱한 빛깔을 뽐내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귤이 통째로 꽂혀 있는 제주도의 통귤 탕후루는 마치 꽃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


현재 제주시 동문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통귤 탕후루는 귤 특유의 달달함과 설탕이 만나 '극강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칭찬이 나오고 있다. 가격은 4,000원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실제로 제주도에서 통귤 탕후루를 먹어보았다는 누리꾼들은 "저거 진짜 맛있더라. 제주도에서 먹은 것 중에 제일 맛있었다", "통귤 탕후루 식감이 미쳤다", "돈 아깝지 않은 탕후루였다" 등의 반응을 보냈다. 통귤 탕후루의 비주얼을 본 누리꾼들 역시 "이건 먹어보고 싶네요", "제주도 통 크네요", "제주도 클라스", "헐 맛있겠다. 양 미쳤다" 등의 반응을 보내고 있다.


또 제주도에 살고 있다는 한 누리꾼은 "제주도에 귤이 많아도 너무 많다. 통귤 탕후루 유행했으면"이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저거 먹고 바로 양치해야겠다", "맛있어 보이지만 충치가 걱정되네요"라는 우려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탕후루, 중국의 대표 길거리 음식

한편 탕후루는 산사나무 열매나 작은 과일 등을 꼬치에 꿴 뒤 설탕과 물엿을 입혀 만드는 중국의 과자로, 기호에 따라 참깨 등을 곁들이기도 한다. 중국의 대표적인 겨울철 길거리 음식인 탕후루는 최근 들어 여름철에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탕후루는 국내에서 'MZ 세대' 디저트로 떠올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산사나무 열매가 생소해, 딸기나 청포도, 귤과 같은 과일로 만들어지고 있다.

나무위키

나무위키

이러한 탕후루는 사탕처럼 가공된 굳은 시럽을 깨물어서 깨트려 먹는 점 때문에 물리적인 치아 손상과 충치 유발 확률 증가의 위험이 있다. 이에 치의학계에서는 탕후루의 유행을 우려하고 있다.

김지선 기자
2023.10.2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뉴스클립은 실시간으로 뉴스, 연예뉴스, 이슈 등을 빠르게 전하는 인터넷 언론사입니다. 뉴스클립으로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채널명
뉴스클립
소개글
뉴스클립은 실시간으로 뉴스, 연예뉴스, 이슈 등을 빠르게 전하는 인터넷 언론사입니다. 뉴스클립으로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