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네이버 AI한테 '10월에 가면 좋은 숨은 명소' 물어보니

by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현재 네이버의 생성형 인공지능(AI)인 Cue:(큐)가 베타 서비스되고 있는데요. 얼마나 똑똑(?)할까요? 요즘 키워드인 '가을여행'과 관련해 질문을 하나 해봤습니다.


10월에 가면 좋을 여행지를 알려달라는 물음에 '큐'는 자신이 검색한 결과를 분석, 수 초 후 8곳을 선정해 소개했는데요. 이를 해당 명소 사진과 함께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에 위치한 케이블카입니다. 발아래 펼쳐진 경관은 가히 장관이며, 케이블카 하차 후 팔공산의 엄청난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장소 소개 문구들도 모두 '큐'가 직접 작성. 일부 띄어쓰기 및 오타 수정)


◇ 함평 핑크뮬리 = 전라남도 함평군 석성리에 위치한 핑크뮬리 명소입니다. 여유롭게 거닐며 예쁜 핑크빛 세상에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평창 오대산 전나무숲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한 숲입니다. 완만하게 산책로를 따라 걷기 좋은 전나무숲길은 길게 쭉쭉 뻗은 풍경이 멋스러운 곳으로,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산청 동의보감촌 =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특리에 위치한 동의보감촌입니다. 무릉교 출렁다리 아래로는 구절초 군락지가 조성돼 있으며, 현재 하나둘씩 피기 시작해 다음 주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의령 친수공원 = 경상남도 의령군 지정면 성산리에 위치한 친수공원입니다. 댑싸리와 핑크뮬리, 아스타 국화, 코스모스까지 가을꽃들이 총집합된 국내 여행지입니다.


◇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에 위치한 체육공원입니다. 롤케이크 같은 모양이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입니다.


◇ 태안 청산수목원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장리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며, 다양한 포토존도 많습니다.


◇ 하동 북천 레일바이크 =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경서대로에 위치한 레일바이크입니다. 깊어가는 가을날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상 네이버 '큐'가 골라준 '10월에 가면 좋은 숨은 명소 8선'을 살펴봤습니다.


일부 어색한 표현과 띄어쓰기 오류가 발견됐지만, 일단 문장력은 합격점을 줘도 될 것 같은데요. 단, 이미 잘 알려진 곳들을 소개했다는 게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 뭐, 차차 나아지겠지요?


이성인 기자 si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