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인생 맛집로드
홋카이도 음식 모두 하태핫태! (지코 ver.)
우스갯 소리로 `먹다 망한다`는 이야기가 들리는 오사카(大阪)를 뛰어 넘는 인생 맛집들의 천국이 있다. 바로 가슴이 홋또 홋또 뛰는 도시, 홋카이도(北海道)! 홋카이도에는 정말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르는 맛집이 가득하다. 식재료 자체가 건강하고 싱싱하기 때문에 음식들이 절대적으로 맛있을 수 밖에 없는 홋카이도의 유명한 음식들을 소개한다. 레알 맛집들 위주로 모았다. 하태핫태!
1. 오레노 삿포로 본점 おれの 札幌 本店 (Oreno Sapporo, 대게 맛집)
|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3대 대게가 있다. 바로 타라바가니(たらばがに, 킹크랩), 즈와이가니(ずわいがに, 바다 참게), 케가니(けがに, 털게)! 오레노 삿포로는 이 3대 대게를 무려 90분 동안 무한 리필 가능한 대게 맛집이다. 대표적인 3대 대게는 홋카이도의 특산물이기도 한데, 홋카이도의 게 어획량이 다른 지역과 월등히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게로 만든 요리의 종류도 많고, 그 맛도 아주 좋다. 때문에 홋카이도에 간다면 게 요리는 필수적으로 맛봐야 한다. 외국인 여행자들 뿐만 아니라 일본인 여행자들도 찾아와 먹는 홋카이도의 대게 요리! 접시를 비우고, 먹고 싶은 게의 종류를 말하면 바로 리필 해준다. 3대 대게 외에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몇 가지 요리들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주소 : 〒064-0807 北海道札幌市中央区南7条西6 おれの札幌ビル
- 영업 시간 : 17:00-22:00 (Last Order 21:30)
2. 징기스칸 다루마 成吉思汗 だるま(Chingiz khan Daruma, 양고기 맛집)
|
홋카이도 여행가서 해산물 요리로 게를 먹었다면, 이번엔 육식이다! 홋카이도에서 게 말고 또 놓치지 말아야 할 양고기 구이, 징기스칸 다루마! 일본에 주둔했던 몽골족 영향으로 생겨난 징기스칸은 1920년대 삿포로 일대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삿포로에는 징기스칸 전문점이 많지만 다루마는 그 중에서도 가장 인증되고 유명한 징기스칸 맛집이다. 스스키노역 주변에 본점을 포함해 여러 개의 점포가 있는 ‘다루마’는 맛집이라 그런지 항상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곳에서는 양고기를 너무 구우면 고기가 단단해지니 색이 변할 정도로만 구워 먹는 것이 포인트! 다른 양고기 요리와는 달리 다루마의 양고기는 전혀 냄새도 없고 평소 양고기에 거부감이 있던 사람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담백한 맛이다. 가히 홋카이도의 대표 명물 음식이라고 할만한 징기스칸을 맛보자!
- 주소 : 〒064-0805 札幌市中央区南4条西4丁目 4.4店2階
- 영업 시간 : 17:00-03:00
3. 수프 커리 스아게 플러스 soup curry Suage + (스프 카레 맛집)
|
일본 내에서도 스프 카레로 유명한 홋카이도. 스프 카레는 우리나라의 걸쭉한 카레와는 조금 다른, 더 묽은 형태의 카레라고 할 수 있겠다. 홋카이도에서 스프 카레로 유명한 맛집으로는 소린(Shorin)과 가라쿠(Garaku)가 있지만 호불호가 워낙 갈리는 탓에, 자유 여행자라면 여행 준비하며 꼭 한번은 들리게 되는 여행자 리뷰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홋카이도 음식 랭킹 1위를 차지한 로컬 맛집으로 소개한다. 바로, 수프 커리 스아게 플러스! 이 곳의 카레는 홋카이도 사람들도 소울 푸드라고 부를 만큼 소스, 야채, 고기 모두 조화로워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라고 소문나 있다. 샨티~ 샨티~ 카레~ 카레야~ 노래가 절로 나올 정도로 맛있는 스프 카레의 초절정 맛집으로 인도한다.
- 주소 : 〒064-0944 札幌市中央区円山西町7丁目1-1
- 영업 시간 : 11:30-22:00 (Last Order 21:30)
4. 아지사이 麺厨房 あじさい 本店 (Ajisai, 하코타테 시오라멘 맛집)
|
딱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시오라멘. 홋카이도에 본점이 있는 시오라멘 맛집 아지사이. 일명 소금라멘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시오라멘은 소금으로 국물을 냈지만, 이름과는 달리 짜지 않고 깔끔하면서도 입에 착착 감기는 담백한 국물 맛과 쫄깃한 면이 별미이다. 가격도 저렴한 편에 사이즈도 빅 사이즈와 하프 사이즈가 주문이 가능해 본인에게 맞는 양으로 주문하는 것이 좋다.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먹는 시오라멘은 라멘의 제대로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일 것이다.
- 주소 : 〒040-0001 北海道函館市五稜郭町29-22
- 영업시간 : 11:00-20:25 (Last Order)
5. 이세즈시 伊勢鮨 (Isezushi, 오타루 스시 맛집)
|
1967년에 창업해 현재 2대 점주가 이어받아 운영하고 있다는 오타루의 스시 맛집 이세즈시. 오타루 지역은 만화 미스터 초밥왕의 주인공이 출신으로 그려질 정도로 초밥이 유명하다. 에도풍 기술과 홋카이도 재료로 맛을 내는 에조마에가 특징으로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유명한 스시 맛집이다! 성수기에는 항상 예약이 가득차 있기 때문에 무조건 예약이 필수이며, 간단한 영어로 어렵지 않게 예약할 수 있다. 드라마에서만 보던 일본 전통스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만화 속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초밥을 맛 볼 수 있다. 재료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이세즈시, 가히 ‘이런게 정말 맛있는 초밥이다!’라는 것을 알게 해줄 곳. 오타루를 다시 찾게 할만한 맛!
- 주소 : 〒047-0032 北海道小樽市稲穂3-15-3
- 영업 시간 : 11:30-15:00 (Last Order 14:30) / 17:00-22:00 (Last Order 21:30)
6. 럭키 삐에로 ラッキーピエロ ベイエリア (Lucky Pierrot, 하코다테 수제 버거)
|
하코다테를 유명하게 해준 세 가지가 있는데 바로 아침 시장과 야경 그리고 이 럭키 삐에로다. 홋카이도에서 ‘락피`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수제버거 맛집!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멀리서부터 한눈에 잘 들어오며, 내부 인테리어 또한 럭키 삐에로라는 이름과 어울리는 독특함을 갖고있다. 버거와 카레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데, 하코다테에 10개가 넘는 매장들이 있어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길을 가다보면 나타난다. 다소 매콤한 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맞기도 한 상하이 치킨버거가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이다. 홋카이도만의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고, 고기 패티는 냉동육을 쓰지 않기 때문에 육즙이 촉촉히 살아있는 수제 버거를 맛볼 수 있다.
- 주소 : 〒040-0053 函館市末広町23-18
- 영업 시간 : 10:00-12:30
7. 르타오 본점 Le Tao (치즈케이크 맛집)
|
홋카이도의 질 좋은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치즈와 케익의 달콤함의 조화! 목축업이 발달해 유제품이 유명한 홋카이도, 그 안에 오타루와 삿포로 지역을 주름잡는 르타오가 있다. 디저트 계에서는 홋카이도를 가장 대표하는 디저트 아닐까 싶다. 1998년 오타루에서 시작한 치즈 케이크 브랜드 르타오는 이제 인기 높은 디저트에서 세계로 뻗어나가 명품 치즈케이크 브랜드가 되었다. 본점 건물은 돔 형태의 종탑을 이루고 있으며, 3층에는 전망대도 있어 오타루의 전경을 볼수도 있다. 무수한 관광객들이 드나들지만 음식점도, 디저트도, 본점만한 곳이 없으니 깔끔하고, 정갈한 르타오의 치즈 케이크를 꼭 맛보길 바란다. 한번 맛보고 나면 달지도 느끼하지도 않은 진한 치즈맛의 고급스러운 르타오 치즈 케익이 계속 생각나게 될 것이다.
- 주소 : 〒047-0027 北海道小樽市堺町7番16号
- 영업시간 :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