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한 한정식집으로, 간장게장 맛집인 곳, 북촌의 큰기와집입니다. 12첩 반상과 퀄리티 장난 아닌 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가격이 살짝 비싸지만, 음식의 퀄리티를 생각하면 절대 비싼게 아니라는 후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놀랐던 점은 1년 내내 아무 때나 방문해도 게장에 살과 알이 꽉 들어차 있다는 것이었어요. 밥에 비벼 먹어도, 그냥 게장만 먹어도 너무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게 게만의 단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모님과의 식사 장소를 찾으시거나 중요한 약속이 있으실 때 강추드려요!
서울 3대 간장게장 집 중 하나인 곳, 진미식당입니다. 간장게장 하나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집인데요! 하나도 비리지 않고 꽃게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장집으로 유명하답니다.
가시기 전에 예약은 필수고, 1인당 42,000원의 가격으로 간장게장 한 상을 즐길 수 있어요. 언제 가든 주황색 알이 꽉 차 있고, 감태와 함께 게장 살과 밥을 살짝 올려 싸먹으면 천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살이 통통한 간장게장 생각나신다면 진미식당 방문해 보세요 :)
마포의 또다른 게장 맛집, 서산꽃게입니다. 상차림이 정갈하고 게장과 잘 어울리는 감태도 함께 나와서 이것 저것을 밥과 함께 반찬으로 든든히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짜거나 비리지 않고 너무 신선했어요!
양념도 짜기만 한 자극적인 양념이 아니라서 왜 이 곳이 맛집인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또 반찬이 정말 많다고 느낀게 계란찜이나 김치찌개 등이 기본으로 나와요. 게장의 양도 적지 않은데 반찬이 많아서 밥 두공기 정도는 뚝딱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식 러버분들께 강추 강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