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이 가게 찐이다! 실패 없는 인생맛집 추천

by리코드M

"이 동네에 아는 맛집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던 질문에

"아니, 잘 몰라."라고 대답한 적이 있는가.


급한대로 찾아봤지만

나도 먹어본 적 없기에

섣불리 지인을 데려가기 망설이고 있었다면


10명 중 9명이 엄지를 치켜세우는

이곳으로 데려갈 것.


* 음식점 영업시간은 코로나로 인해

유기적 변동이 있을 것 같아 따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망원동 - 소금집델리 망원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57-38

문의 : 02-336-2617

샌드위치가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다고 인생맛집이 되는 걸까. 망원동 <소금집델리 망원>에서 샌드위치를 한 입 베어 문다면 어느새 이 생각은 쏙 들어갈지도 모른다. 이곳은 소금을 사용한 수제 가공육을 이용해 다양한 베이커리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핫한 공간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잠봉뵈르'. 제주 흑돼지로 만든 햄과 이즈니 버터를 넣어 만들었다. 꽤 단순한 조합이지만 수제 가공육의 진미를 느낄 수 있다고. '소금집' 온라인몰로 수제 가공육 구매도 가능하다. 

서촌 - 안주마을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내자동 1-2

문의 : 02-723-3529

'청어알젓두부'. 이름도 생소한 이 메뉴는 서촌 먹자골목에 위치한 <안주마을>에서 맛볼 수 있다. 두부위에 청어알젓과 오이를 올리고 김에 싸 먹는 음식으로, 그 맛이 기가 막혀 '수요미식회'도 다녀간 곳이다. 비린 맛은 제로. 청어알이 톡톡 터지는 그 독특한 식감을 쉽게 잊지 못한다고. 이 메뉴 외에도 <안주마을>에서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철마다 메뉴가 바뀌는 것은 물론, 재료가 금방 소진되기 때문에 맛보고 싶다면 이른 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왕십리 - 땅코참숯구이

주소 :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292-34

문의 : 02-2281-6908

그동안 내가 먹었던 목살은 목살이 아니었던가. 국내에서 목살이 유명하기로 전국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땅코참숯구이>의 본점은 왕십리다. 소문날 대로 소문난 맛집이라 어떤 시간을 가도 웨이팅은 피할 수 없지만 이곳에 입성해 고기를 맛본다면 '이 정도 웨이팅쯤이야.'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고기를 잘 못 굽는다고 섣부른 걱정은 금물.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다 구워주기 때문이다. 고기와 함께 기본으로 세팅되는 두툼한 새송이버섯도 별미다. 목살도 이토록 촉촉할 수 있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는 맛집 오브 맛집.

송파 - 미엔아이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55

문의 : 02-422-0652

대만 현지에서 먹었던 것보다 더 맛있는 우육면을 국내에서 먹을 수 있다? 송리단길에 있는 <미엔아이>에서 가능하다. 담백한 국물에 큼지막한 아롱사태 고기가 풍덩풍덩 썰어져 있는 우육면. 기호에 따라 플레이크나 양념을 곁들여 먹는다면 한 그릇 뚝딱이다. 회전율도 빠르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기만점. 이외에도 '마라우육면', '꽈바로우', '공심채볶음' 등 다양한 대만 현지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이다. 다소 기름지고 느끼한 대만 스타일이 아닌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함과 담백한 맛을 더 낼 수 있도록 연구하고 개발한 곳이라고. 미식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공간이니 한 번 발걸음 해보자.

삼성동 - 중앙해장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6-16

문의 : 02-558-7905

곱창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이 갔다가 곱창 러버가 되어 돌아온다는 전설의 집, 삼성동 <중앙해장>을 소개할 차례다. 해장국으로도 유명하지만 '곱창전골'로 입소문이 나있는 이곳. 국내산 한우곱창을 아낌없이 넣은 곱창전골을 이곳에서 한 번 맛본다면 이제 다른 곳에서 곱창전골을 먹지 못할지도. 곱이 가득한 곱창에 각종 채소들과 얼큰한 국물까지. 기본으로 주는 우동사리에 볶음밥 추가 역시 놓칠 수 없다. 


EDITOR LHS

PHOTO 소금집델리 망원(@salthousekorea), 안주마을(@anjumaeul), 미엔아이(@mien.ai), 김재훈(@dekoms_k) 인스타그램, 땅코참숯구이 본점

추천 기사

  1. 숙성회와 해산물 러버라면 지나치지 못할 맛집 5
  2. 술을 부르는 서촌의 맛집을 찾아서
  3. 멋과 맛을 동시에 찾는다면 이곳으로! 남양주 팔당 카페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