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술을 부르는 서촌의 맛집을 찾아서

by리코드M

요즘 젊은 세대들이 모이는 곳? 

다양한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서촌이다.


자칭타칭 미식가들이 모이는 

서촌의 핫플레이스. 


오늘은 많은 맛집 중에서도 

술을 절로 부르는 서촌의 맛집을 소개할까 한다.

1. 서촌계단집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길 15

문의 : 02-737-8412​

골목에 위치해 있다고 찾기 어려우리라 생각한다면 오산. 멀리서부터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 보인다면 바로 그곳이다. <서촌계단집>을 방문하기 위해선 기약 없는 웨이팅은 필수지만, 참소라, 돌문어, 병어회 등 신선한 제철 해산물들을 맛볼 수 있기에 사람들은 개의치 않는다는 듯 줄을 길게 늘어선다. 별다른 조미료 없이 씹을수록 고소한 바다의 맛을 한 입 맛본다면, 어느새 손을 번쩍 들고 소주 한 병을 주문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것이다.

2. 잘빠진메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1길 4

문의 : 070-4142-1214​

주인장이 직접 반죽한 100% 메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잘빠진메밀>. 담백한 맛이 일품인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공간이다. 막국수, 수육, 전병 등 모든 메뉴가 자극적이지 않아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뭐니 뭐니 해도 <잘빠진메밀>의 최고 인기 메뉴는 만두전골. 가게에서 직접 빚은 만두와 직접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자아낸다. 아낌없이 넣은 재료에 배가 불러도 숟가락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3. 경성상회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1길 13-1

문의 : 02-720-1588​

충분한 식사는 이미 끝냈고, 본격적인 술을 마시기 위한 공간을 찾고 있다면 <경성상회>를 추천한다.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한 일본식 선술집인 이곳에서는 제주 현지에서 먹는듯한 싱싱한 제주 딱새우회를 맛볼 수 있다. 같이 제공되는 바삭한 머리 튀김과 얼큰한 라면은 덤.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좋은 퀄리티와 많은 양으로 안주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술자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딱새우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면 이곳에서 딱새우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4. 핀란드프로젝트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옥인3길 23

문의 및 예약 : 인스타그램 DM (@finland_project)​

<핀란드프로젝트>를 처음 방문한다면 이름과는 상반되는 고즈넉한 한옥 느낌의 외관에 잠시 당황할지도 모른다. 여기에 거꾸로 적어놓은 간판이 이곳의 묘한 기대감을 상승시킨다.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테이블마다 자리한 은은한 조명과 아늑한 분위기에 이미 폴인 럽. <핀란드프로젝트>에서는 잔이 아닌 보틀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와인의 풍미를 더해 줄 다양한 안주들과 함께 하다 보면 어느새 와인과 분위기에 취해 나만 알고 싶은 맛집 리스트에 슬며시 이름을 올려둘지도 모른다.


EDITOR LHS / PHOTO LHS, 서촌계단집, 핀란드프로젝트(@finland_project) 

추천 기사

  1.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펫캉스 가능 호텔 5
  2. 숙성회와 해산물 러버라면 지나치지 못할 맛집 5
  3. 직장인 필독! 학동역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