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을 한국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

by리코드M

​<오징어 게임>이 이렇게 흥행하리라곤 

그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모든 국가에서 TOP1을 찍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힘.


이번을 계기로 한국 콘텐츠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다른 작품들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오징어 게임>의 뒤를 이을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지옥

공개일 : 2021.11.19

출연 :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외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극찬을 받은 <지옥>이 조만간 넷플릭스에 공개된다.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과 지옥행 선고를 받게 된 이들의 이야기. 원작이 워낙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어서 원작의 내용만 그대로 따라가도 흥행은 보장되어 있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게 되면서, <오징어 게임>을 이을 하반기 최고의 넷플릭스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는 후문. 

2. 마이 네임

공개일 : 2021.10.15

출연 :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외

한소희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시작된다. 일주일 뒤 공개되는 <마이 네임>은 범죄 액션 누아르 드라마로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경찰로 잠입한 소녀의 이야기를 다룬다. 아버지를 죽인 원수에게 복수하는 한소희의 분노어린 액션 연기를 볼 수 있을 것. 이번 액션을 소화하기 위해 매일 액션 스쿨에 출근 도장을 찍으며 고강도 액션신을 소화했다는 그녀. <마이 네임>는 총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니, 주말을 이용해 몰아보기 제격이다. 

3. 고요의 바다

공개일 : 2021. 12 (예정)

출연 : 공유, 배두나, 이준 외

<승리호>를 이을 또 다른 국내 우주 SF 스릴러가 공개된다. 이름은 <고요의 바다>. 이 작품은 최항용 감독이 제작한 동명의 단편영화를 장편화한 것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 의문의 샘플을 회수하러 가는 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공유, 배두나, 이준 등 짱짱한 배우 라인업도 볼 만 하지만, 제작진 또한 화려하다. 이번 작품 역시 최항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마더>를 집필한 박은교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는 사실. 여기에 배우 정우성이 제작에 함께 참여했다고. 올 12월 공개를 목표로 열심히 작업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보자. 

4. 소년심판

공개일 : 2022.01 (예정)

출연 :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외

올해를 넘어, 내년까지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 국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내년 1월에 공개되는 김혜수 주연의 <소년심판> 역시 떠오르는 기대작 중 하나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법정 드라마다. 만 14세 미만 형사미성년자의 촉법소년 법령 논란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다룰 것으로 예상되는 작품.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 연기파 배우가 총출동하는 이 작품을 놓치지 말길.

5.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일 : 2022 상반기 (예정)

출연 :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외

K-좀비에 홀릭 된 이들에게 들리는 반가운 소식. 인기리에 연재된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돌아온다. <킹덤>이 조선 좀비였다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생 좀비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 이곳에 고립된 학생들과 이들을 구하려는 이들의 극한의 생존기를 다룬 스토리. 웹툰으로 봐도 긴장감 넘치는데, 이를 드라마로 만들었으니 이미 공개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 현재 사전제작은 완료되고 후반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하니 내년 상반기에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EDITOR LHS / PHOTO NETFLIX​

추천 기사

  1. 연출부터 연기까지 한 번에? 감독 겸 배우 모음
  2. 연애는 하긴 싫지만 설렘을 느끼고 싶다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추천
  3. 매번 상대 배우와 찰떡 케미를 선보인다는 이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