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이민호 전담 아역이었다고? 아역배우 출신 아이돌

by리코드M

SF9 찬희부터 아이콘 정찬우까지,


뼛속부터 아이돌인 줄 알았는데

과거 아역배우 출신이었던 스타가 있다.


이처럼 반전 이력을 가지고 있는

만능돌은 누구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

01

BAE173 도하

@official__bae173

공감 가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tvN <응답하라 1994>. 연기파 배우들 중, 재준(정우)의 아역배우로 등장했던 꼬마 아이를 기억하는가. 비록 회상 신에서 잠깐 얼굴을 비췄지만,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아이가 어느새 자라 아이돌로 데뷔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데뷔한 지 갓 50일이 된 BAE173 멤버, 도하. 작은 얼굴에 오밀조밀 들어있는 또렷한 이목구비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모습에 훈훈함이 추가됐다. 벌써 이렇게 컸다니, 세월이 참 빠르다고 느끼게 되는 순간이다.

02

워너원 박지훈

@0529.jihoon.ig

운동선수부터 국회의원까지, 온 국민이 '내 마음속의 저장'을 외치게 만든 장본인.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최종 2위를 기록하며 워너원 멤버로 데뷔한 박지훈 역시 아역배우 출신이다. 원래 배우가 꿈이었다는 그는 SBS <왕과 나>, MBC <김치 치즈 스마일>, KBS2 <황진이>에 출연했다. 그중, SBS <왕과 나>에서 내시가 되기 위해 거세를 당하는 연기를 소화한 그는 보는 사람이 아플 만큼 공포에 질린 눈빛 연기를 디테일하게 표현하여 주목받았다. 툭 치면 나올 정도로 눈물 연기를 잘해서 원래 영화배우가 꿈이었는데 중학교 때 춤에 빠져 가수를 꿈꾸게 되었다고.

03

아스트로 문빈

@moon_ko_ng

어렸을 때부터 이미 완성된 이목구비. 흙도 만져보지 않았을 것 같은 귀공자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사진 속 그는 아스트로 문빈이다.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문빈은 KBS2 <꽃보다 남자>에서 이정(김범)의 아역으로 나왔을 뿐 아니라,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에서 유노윤호의 아역으로 출연하며 화제 몰이를 했다. 연기보다 댄스에 더 많은 흥미를 느껴 가수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지만, 연기 활동을 겸하며 웹드라마 <인어왕자 : 너를 만나다>, JTBC <열여덟의 순간>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04

SF9 찬희

@c_chani_i

SF9 찬희는 아이돌보다 배우로 더 유명한 스타다. 그도 그럴 것이 아역배우로 데뷔하여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 KBS2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MBC <내 마음이 들리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기 때문이다. 이 작품에서 찬희는 각각 민호, 송중기, 김재원의 아역으로 출연, 어린아이답지 않은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인기리에 종영한 JTBC <SKY 캐슬>의 엄친아 우주 역과 tvN <시그널> 용의자 선우 역은 말 그대로 화룡점정. 훈훈한 외모에 춤, 노래 그리고 연기까지 다 되는 그의 매력은 과연 어디까지일지 함께 지켜보자.

05

아이콘 정찬우

@chan_w000

자칭타칭 이민호의 전문 아역배우였다는 스타는 누구일까 ? 그 주인공은 바로 아이콘의 정찬우다. 그는 아스트로 문빈과 마찬가지로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최강창민과 찰떡 케미를 보여주었다. 태어날 때부터 커다란 눈과 날렵한 콧날을 지녀서일까. 정찬우는 SBS <상속자들>과 KBS2 <꽃보다 남자>에서 이민호 아역을, SBS <카인과 아벨>에서 신현준 아역을 맡는 등 상대벅으로 이목구비가 진한 성인 배우들의 아역 후보 1순위였다. 현재는 어린 시절에 쌓은 경험을 토대로 뮤직비디오에서 탄탄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고.


EDITOR KSB

PHOTO tvN <응답하라 1994>, SBS <왕과 나>, KBS2 <꽃보다 남자>,

KBS2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SBS <상속자들>​

추천 기사

  1. 주연 배우와 너무 닮아 화제인 아역 배우들!
  2. 아역 출신 배우들의 귀염뽀작한 베이비 시절
  3. 미래가 기대돼! 떠오르는 대세 아역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