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연 매출 55억 회사의 대표이사? 손석구의 전성시대

by리코드M

선뜻 말 걸기가 어려울 만큼

무뚝뚝해 보이지만 

웃으면 순하디 순한 강아지 같고 


강인함의 끝판왕 같지만 

어딘가 모르게 어리숙해 보이는 손석구


이러한 반전 매력 때문에 

계속해서 눈길이 가는 게 아닐까 싶은데. 


선과 악을 오가는 

그의 작품 속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작품들을 감상해 보자.

나의 해방일지

높은 작품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연일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JTBC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자, 자연스레 등장인물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이 중 핫한 인물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는 손석구. 작품 초반부에 그는 성이 구씨라는 것밖에 알려진 바가 없는데. 그만큼 베일에 꽁꽁 싸여있기도 하지만, 왠지 모르게 그 비밀을 들춰서는 안 될 것만 같은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는 캐릭터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김지원(염미정)을 만난 후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그. 이게 바로 손석구라는 사람이 지닌 틈새의 매력이다. 찔러도 피 한 방울 날 것 같지 않았던 그가 알고 보니 굉장히 다정다감한 사람이었을 때 푹 빠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손석구의 단단하면서도 덤덤한 목소리와 말투가 빛을 발하는 작품이니, 정주행을 하고 싶다면 넷플릭스로 시청해 보길 바란다.

범죄도시2

잠잠하던 국내 영화 시장에 단비를 내려준 작품이 있었으니, 그 주인공은 바로 영화 <범죄도시2>다. 시즌1의 주역, 윤계상(장첸)이 출연하지 않아 재미가 없을 거라고 ? 그런 걱정은 하지 마라. 시즌2에는 더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손석구(강해상)가 등장하니 말이다. 손석구와 마블리 마동석의 만남이라니. 이건 마치 엄마와 아빠 중에 누가 더 좋냐는 질문처럼 강(强)과 강(强)의 만남인데. 작품 속에서 손석구는 마초 그 자체. 무심하게 잘라낸 짧은 머리와 야성미가 넘치는 턱수염, 가슴 한가운데 새겨진 문신이 그의 캐릭터를 대변하고 있다. 웬만하면 길에서라도 마주치고 싶지 않은 비주얼인데. 영화 <범죄도시2>는 손석구의 남성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작품. 화려한 액션신을 보고 있노라면 에어컨을 틀지 않고 있어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테니 이번 주말 무더위를 식히러 영화관으로 향해보자.  

연애 빠진 로맨스

손석구와 로맨틱 코미디라니. 이질감부터 드는가. 그렇다면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를 감상해 보자. 보는 순간, 손석구 = 로코 장인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사진만 봐도 느껴지는 그의 소년미. 캐릭터에 따라 눈썹의 각도까지 완벽하게 달라지는 게 손석구라는 배우가 지닌 연기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첫 장편 주연작인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선 잡지사 기자가 되어 섹스 칼럼을 맡게 된 손석구(박우리)와 앞으로 남은 인생에 연애는 없다고 단언한 전종서(함자영)의 티키타카를 그리고 있는데. 연애가 아니라고 부인하지만 사실은 그 누구보다 진하게 사랑을 하고 있는 두 사람을 보고 있자면 괜스레 번지는 미소. 여기서 손석구의 자연스러운 대사 처리와 다양한 표정들은 극의 몰입도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숨어있던 연애 세포를 깨울 수도 있을 테니, 오랫동안 연애를 쉬었거나 연인과 권태기를 맞이했을 때 가볍게 시청해 보는 것도 좋을 것.

멜로가 체질

에디터의 인생작, JTBC <멜로가 체질>에도 손석구(상수)가 출연한다. 사실 이때부터 조용히 그를 지켜보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스텝들에게 윽박을 지르는 감독으로 나와, 그저 무례하고 안하무인인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면 선글라스를 끼고 자원봉사를 다니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전여빈(이은정)이 욕으로 대응을 했을 때, "유 윈! 네가 이겼다"라고 말하는 그의 엉뚱한 모습에 반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긴 했건만 이렇게 4차원일 수가. 언제 어디로 튈지 가늠이 안 되긴 하지만, 내가 힘들 때면 견고하게 옆에 있어줄 것만 같은 게 손석구가 지닌 또 다른 매력인 것 같다. 무심하게 툭툭 내뱉는 독특한 말들이 매력으로 바뀔 수 있는 건 정말 그이기에 가능한 것. 다들 에디터와 같은 마음이었을까. 시작은 특별 출연이었으나 성원에 힘입어 마지막 회까지 출연하게 되었다고. 


EDITOR KSB 

PHOTO JTBC <나의 해방일지>, 빅펀치픽쳐스, (주)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 

CJ ENM, 트웰브져니(주), JTBC <멜로가 체질> 공식 홈페이지

추천 기사

  1. 대체는 상상불가! 인생연기 펼친 배우들의 역대급 캐릭터는?
  2. 이 구역 '서브병 유발자'는 누구 ?
  3. 스타덤 안착! 작품 하나로 잭팟 터트린 배우